기아가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협력해 ‘더 뉴 스포티지’ 출시와 연계한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기아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더 뉴 스포티지의 특징을 돋보이게 할 예정이다.
기아는 이번 협업을 통해 오징어 게임의 세계관을 담아낸 ‘더 뉴 스포티지’ 브랜드 캠페인 티저 영상을 지난 7일 공개했다. 티저 영상에서는 오징어 게임의 대표 캐릭터 ‘핑크가드’가 등장해 기아의 ‘Open Road SUV’ 메시지를 전달한다. 특히, 핑크가드가 더 뉴 스포티지와 빌딩 옥상에서 마주하는 장면은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기아는 이달 중으로 본편 캠페인 영상을 추가로 공개할 계획이다.
기아는 더 뉴 스포티지와 오징어 게임 시즌2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서울 성수동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팝업 쇼룸을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대표적으로 스탬프 미션, 깐부 방, SNS 인증 이벤트 등이 있으며, 더 뉴 스포티지의 혁신적 기능들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팝업 쇼룸의 스탬프 미션을 통해 방문객들은 차량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다이나믹 웰컴 라이트, 기아 디지털 키 2 등 다양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텀블러와 차량용 방향제 등 콜라보레이션 리워드가 제공된다. 또한, 오징어 게임의 깐부 방을 테마로 한 포토존과 기념 촬영 부스도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은 더 뉴 스포티지의 디자인을 가까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아는 팝업 쇼룸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LUCKY 456’ 이벤트도 진행한다. 개인 SNS에 팝업 쇼룸 방문 인증 사진을 올리고 딱지치기 현장 미션에 참여한 방문객 중 총 456명을 선정해 애플워치, 커피 쿠폰, 기프트 카드 등을 제공한다. 이 이벤트는 오징어 게임의 상징적 숫자인 ‘456’을 모티브로 했다. 팝업 쇼룸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기아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입장이 가능하다.
기아는 넷플릭스와의 이번 협업 외에도 지난 6월 디즈니와 전시 및 체험 행사를 진행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해 새로운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기아 관계자는 “더 뉴 스포티지의 매력과 가치를 공유할 특별한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행사를 통해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MOTORDAILY-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