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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선택 폭 넓혔다” 2025년형 제네시스 GV80 쿠페 ’65만원’ 가격 낮추고 고객 선택 다변화 전략을 통해 가격 인상 최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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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닌달 제네시스는 상품개선을 통해 더욱 매력적인 제네시스 GV80·GV80 쿠페를 선보이며, 국산 프리미엄 SUV 자부심을 보여줬습니다. 제네시스 GV80·GV80 쿠페 두 차량 모두 단순히 상품 개선에 그치지 않고 차량의 승차감 향상을 위한 기술적 변화까지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GV80 쿠페’의 경우 오히려 차량 가격이 ’65만원’ 낮춰 주목되고 있습니다.

GV80 라인업 중 가장 높은 가격대를 가진 ‘GV80 쿠페’는 일반 GV80 대비 매력적인 쿠페형 디자인을 바탕으로 주목받고 있는 차량으로 수입차의 경우 BMW X6, 벤츠 GLE와 같은 쿠페형 SUV 차량들과 경쟁중인 차량입니다.

물론 차량 가격이 높은 만큼 일반 GV80 대비 옵션 사양이 풍부한 GV80 쿠페는 전반적인 차량 상품성을 끌어 향상 시켰으나, 차량 가격을 기존 8,255만원 대비 65만원 인하한 8,190만원에 판매에 나서는 등 GV80 쿠페 판매량 강화에 집중한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한편, GV80 쿠페 차량 가격을 8,190만원으로 책정한 제네시스는 풍부한 기본 옵션 사양을 자랑하는 GV80쿠페 기본 사양 중 전자식 차동제한장치(e-LSD)을 제외 시켰는데 기존 GV80 쿠페 기본 옵션 사양에는 사륜구동(AWD) 시스템과 함께 적용됐던 e-LSD는 노면과 주행 상황에 따라 좌우 바퀴의 구동력을 적절히 배분시켜 안정적인 운행을 돕는 기능으로 잘 알려져 있었고 지난 2020년 GV80에 처음 적용된 이후 꾸준히 제네시스 신차에 선보이고 있는 주요 사양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e-LSD를 제외한 그 외 기본 사양의 변화는 없지만 해당 옵션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Ⅱ’를 추가하면 되는데 해당 옵션의 경우 기존 200만원 이지만 연식 변경을 거치면서 e-LSD가 새롭게 추가 되었고 그 결과 해당 옵션의 가격은 70만원 인상된 270만원입니다.

따라서 2025년형 GV80 쿠페는 단순히 차량 판매 가본 가격이 65만원 내리긴 했으나, e-LSD 옵션을 포함시킬 경우 실질적인 차량 가격은 5만원이 오르게 되었다고 볼 수 있는데 그 만큼 GV80 쿠페를 선호하지만 차량 가격 때문에 선뜻 구입을 망설이는 고객들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좀 더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함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한편, 2025년형 GV80쿠페는 일반 모델인 2025년형 GV80과 마찬가지로 후륜 서스펜션에 탑재했던 ‘하이드로 G 부싱’을 전륜 서스펜션에 새롭게 적용시켜 댐핑감 개선 및 험로 임팩트 등 노면에서 전달되는 충격과 진동을 더욱 줄일 수 있게 되는 등 더욱 완성된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차량내 실내 디자인의 고급감 개선을 위해 B필러 하단부 트림에 가죽 내장재를 적용 했으며, 제네시스 브랜드 만의 전용 경고음 적용해 감성 품질을 향상 시켰고 기존 운전석 외에도 후석 도어에도 디지털키 2.0 기능을 추가 및 스마트폰 및 스마트키 터치 지원까지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차량 소화기, 테일게이트 비상램프 등 안전·편의 사양 개선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높인 2025년형 제네시스 GV80·GV80 쿠페는 향후 국내 럭셔리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대표하는 차량으로 거듭날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유카포스트
content@www.newsbel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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