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PC 관련 신제품과 이벤트를 한 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PC마켓’ 코너를 운영합니다. 11월 4일부터 8일까지 한 주간 소식을 모았습니다. [편집자주]
애즈락, 인텔 ‘코어 울트라 200S’ 지원 Z890 메인보드 제품군 발표
애즈락(ASRock)이 인텔의 차세대 중앙처리장치(CPU)인 코어 울트라 200 시리즈를 지원하는 신제품 Z890 메인보드 라인업을 공개했다.
애즈락의 새로운 Z890 시리즈 메인보드는 썬더볼트 4, PCIe 5.0 슬롯 지원, CPU와의 직접 연결을 통한 빠른 데이터 전송 등의 특징을 제공한다. 실제 사용자의 운영 환경에 맞춰 제품군을 다섯 가지 카테고리로 나눴다.
타이치 AQUA와 타이치 OCF 모델은 최상위 플래그십 모델로 고성능 수냉 시스템과 28+2 페이즈 전원부를 갖춰 극한의 오버클러킹 성능과 냉각 효과를 지원한다. PCIe 5.0, 썬더볼트 4, 와이파이 7을 지원해 최적의 성능과 네트워크 호환성을 제공한다.
메인스트림 제품군 ‘스틸 레전드’ 시리즈는 기본 18페이즈 전원부와 특허 출원 중인 EMI 차폐 기술을 더해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만들어진 ‘라이브 믹서’ 시리즈는 유튜버와 스트리머 등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해 23개의 USB 포트를 제공한다. 프로(Pro) R로 A 모델은 일반 사용자들을 위해 가성비와 기본 성능에 충실하게 구성됐다.
벤큐 조위, 무선 게이밍 마우스 ‘FK2-DW’ 출시
벤큐는 e스포츠 기어 전문 브랜드 조위에서 새로운 무선 게이밍 마우스 ‘FK2-DW’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FK2-DW는 FK시리즈 특유의 상징적인 낮은 체고 디자인을 유지해 손바닥과 마우스 사이에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한다. 클로 그립 사용자에게 특화된 대칭형 설계로 다양한 각도로 민첩한 움직임이 가능하다. 양쪽 측면의 곡선형 디자인은 마우스를 보다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들어 올릴 수 있게 돕는다.
FK2-DW는 조위의 휴먼 & 머신 이노베이션 랩에서 사용적합성 테스트를 통한 디자인 설계가 주요 특징이다. 모션 캡처, 근전도검사와 함께 프로게이머 심층 인터뷰를 바탕으로 근육의 긴장과 피로를 감소해 근골격계 부상의 위험을 줄여준다.
FK2-DW는 PAW3950 고속 옵티컬 센서를 탑재했으며, 별도의 소프트웨어나 드라이버 설치 없이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DPI는 최대 3200까지, 폴링레이트는 최대 4000Hz까지 조절이 가능하다.
마우스와 함께 제공되는 독립형 4K 리시버는 경쟁 게임에서 필수적인 정밀도와 반응성을 제공한다. 최대 4000Hz 폴링 레이트를 지원해 게임 중 무선 간섭으로 인한 프레임 드롭과 끊김 현상을 줄이고 무선 연결 중에도 안정적인 고품질 전송을 유지할 수 있다. 리시버는 충전독으로 활용 가능하며, 충전된 배터리는 약 80시간 지속된다.
클레브, URBANE V RGB DDR5 게이밍/OC 메모리 신제품 공개
에센코어 클레브는 고품질 콘텐츠 제작 및 전문 게이밍에 최적화된 새로운 URBANE V RGB DDR5 게이밍/OC 메모리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제품은 4분기 출시 예정이다.
URBANE V RGB DDR5 게이밍/OC 메모리는 알루미늄 방열판 등 뛰어난 냉각 효율을 제공한다.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RGB 조명은 1600만 가지 색상과 싱크 효과를 제공하며 주요 메인보드 RGB 소프트웨어와 원활하게 연동된다.
이 제품은 최대 8400MT/s 속도로 성능이 뛰어나며 견고한 10레이어 PCB로 제작돼 신호 무결성과 안정성을 갖추고 일관된 고속 데이터 처리가 가능하다.
신제품은 속도에 따라 1.1V~1.45V의 전압과 32GB(16GBx2), 48GB(24GBx2), 64GB(32GBx2) 키트로 제공된다. 인텔과 AMD의 최신 플랫폼들에 호환되며 인텔 XMP 3.0 및 AMD EXPO 기능도 지원한다. 제품은 평생 제한적 보증이 제공된다.
펄사 게이밍 기어, 플래그십 센서 장착한 게이밍 마우스 ‘Pulsar Xlite V4’ 출시
펄사 게이밍 기어는 고성능 마우스 센서 ‘펄사(Pulsar) XS-1’을 탑재한 최신 게이밍 마우스 ‘Pulsar Xlite V4’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Pulsar XS-1’ 옵티컬 센서는 3만2000 DPI까지 지원하며 10단위 DPI 조절 기능으로 세밀한 설정이 가능하다. 오토 스위칭 표면 인식 기능으로 직물과 유리 표면을 신속하게 인식해 최적의 트래킹 성능을 제공한다.
‘Pulsar Xlite V4’는 기존 Xlite V3 시리즈에서 한층 업그레이드한 버전으로 오른손잡이 사용자를 위한 인체공학적 설계와 다양한 그립 스타일(팜 그립, 클로 그립 등)에도 편안함을 제공하는 형태를 갖췄다. 손 크기에 맞는 최적의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도록 미디엄 사이즈가 먼저 공개됐다. 미니와 라지 사이즈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신제품의 무게는 54g이다. 별도로 제공되는 8K 무선 동글을 사용하면 8000Hz의 폴링레이트까지 확장 지원할 수 있다.
딥엑스, ‘2024 AIoT 국제 전시회’에서 HP와 ‘AI PC’ 시연
딥엑스는 이달 1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 2024 AIoT 국제 전시회에서 HP와 협력해 자사의 AI 반도체 딥엑스 DX-H1을 HP의 Z 워크스테이션에 탑재해 기존 워크스테이션을 AI PC로 변신시키는 시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딥엑스는 이번 시연에서 HP 워크스테이션과 DX-H1의 호환성과 함께 최신 객체 인식 알고리즘을 100채널 이상 동시 연산 처리할 수 있는 성능을 선보였다. 이러한 고성능 솔루션은 머신 비전 카메라를 활용한 공장 자동화 및 산업 안전 분야, 신속한 데이터 분석과 의사결정을 필요로 하는 물리보안 산업 등에서 중요한 역할이 기대된다.
현재 딥엑스의 DX-H1은 글로벌 워크스테이션 및 서버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들의 제품에 연동해 호환성을 검증 중이다.
권용만 기자 yongman.kwon@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