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스홀은 새로운 모카(이하 뉴 모카)의 가격과 사양을 발표했다. 뉴 모카는 가격 재조정을 통해 고객 부담감을 최소화했으며, 특히 전기차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데 힘썼다.
뉴 모카 일렉트릭은 54kWh 배터리와 156PS 전기 모터를 장착해 성능과 안정성을 높여 성능을 강화했다. 48V 시스템을 탑재한 하이브리드 모델은 136PS의 1.2L 터보 가솔린 엔진과 28hp 전기 모터가 내장되어 있으며, 6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결합해 높은 효율성과 우수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복스홀 매니징 디렉터 제임스 테일러는 이와 관련해 “뉴 모카는 모카만의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세련된 변화를 이루었다.”라며 “고객에게 모카 일렉트릭을 그 어느 때보다도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했으며, 많은 이의 전기차 마련이라는 꿈을 실현 가능하게 하려는 우리의 노력을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디자인
뉴 모카는 이전 모델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이기보다 기존 디자인의 강점을 더욱 섬세화하고 강조하는 방향을 선택했다. 헤드라이트와 그리핀이 새겨진 복스홀의 엠블럼을 하나로 이은 ‘블랙 Vizor’는 모카 모델에서 처음 선보인 디자인으로, 이제는 복스홀의 상징적인 디자인 요소가 되어 모든 모델에 이용되고 있다. 복스홀 프론테라와 마찬가지로 날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세 개의 블록 형태의 LED 라이트를 적용했다. 후면은 차체와 동일한 색상의 스키드 플레이트로 통일감을 주었으며, HD 후방 카메라를 기본 장착했다.
공기역학을 반영한 새로운 전면 범퍼와 보닛부터 후면까지 이어지는 세련된 블랙 라인이 눈에 띄며, 특히 뉴 모카 GS 버전 이상은 전면과 후면, 휠 아치까지 블랙 클래딩이 추가되어 스포티함에 우아함이 함께 느껴진다. 하부 도어 표면을 가로지르는 고광택 블랙 트림 스트립은 측면 몰딩의 창 디자인 라인과 이어져 있으며, 외부에 크롬 장식이 전혀 사용되지 않아 깔끔함과 세련됨이 강조되었다. 색상은 트로피칼 그린, 콜리브리 블루, 그래픽 그레이를 포함해 다양하게 준비되었다.
기본 사양은 다이아몬드 모양의 17인치, GS와 얼티메이트 버전은 18인치 알로이 휠로 제공되며, 뉴 모카 일렉트릭은 공기역학적 디자인의 18인치 알로이 휠로 변경된다.
인테리어
뉴 모카는 운전자를 중심으로 설계된 10인치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과 마찬가지로 10인치로 제작된 디지털 클러스터가 내부를 채우고 있다. 얼티메이트 버전에는 내장 내비게이션과 무선 스마트폰 충전 기능이 추가된다. 모든 버전에는 음성 인식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주요 차량 기능이 손쉽게 제어할 수 있으며, 나침반 디자인 원칙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플랫 바텀 3-스포크 스티어링 휠이 포인트 역할을 한다.
복스홀의 인체공학적 시트는 독일의 AGR 인증을 받았으며, 얼티메이트 버전에는 운전석에 요추 받침대와 마사지 기능이 추가되어 장거리 주행에도 편안함을 보장한다. 모든 모델의 시트 원단은 100% 재활용 소재로 제작되었다.
파워트레인
뉴 모카 일렉트릭은 54kWh 배터리와 156PS 전기 모터를 기본 사양으로 탑재해, 단 한 번의 충전으로 WLTP 기준 약 402km 주행할 수 있으며, 0~100km/h 가속은 9초, 최고 속도는 150km/h에 달한다. 260Nm의 토크를 바탕으로 빠른 가속과 높은 주행 능력을 자랑한다.
뉴 모카 하이브리드는 136PS의 1.2L 터보와 3기통 가솔린 엔진과 28hp 전기 모터, 48V 기술을 결합하여 높은 효율성을 보여주며, 새로운 6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함께 최대 25km/l(WLTP 기준)의 연비와 CO2 배출량 108g/km를 자랑한다. 0~100km/h 가속은 8.2초, 최고 속도는 208km/h에 달한다.
기본적으로 지능형 속도 제한 장치가 탑재된 크루즈 컨트롤, 확장된 교통 표지판 인식, 차선 유지 지원 및 사고 발생 및 2차 충돌 시 제동 및 보행자 감지 기능 등 운전자 지원 시스템이 적용되어 안전성을 높였다.
디자인 트림
인텔리-LED 헤드라이트가 기본으로 장착되며, 차체 색상 루프와 17인치 블랙 다이아몬드 컷 알로이 휠을 갖춘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10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0인치 터치스크린,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복스홀 커넥트, 음성 인식, USB-C 포트로 구성된다.
전자식 공조 시스템과 전동 조절/히팅 도어 미러는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며, 실내는 가죽 디자인 스티어링 휠, 운전석 높이 조절 시트, 블랙 헤드라이너, 지속 가능한 시트 패브릭으로 구성된다. 이외 추가 편의 기능으로는 자동 헤드라이트 및 와이퍼, 후방 주차 센서, 운전자 주의 경고, 차선 유지 보조,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속도 제한 장치, 하이빔 어시스트가 있다.
GS 트림
뉴 모카 디자인 트림에 고광택 블랙 클래딩, 하단 그릴, 프런트 라테럴 인서트가 추가된다. 가솔린 모델에는 18인치 다이아몬드 컷 바이컬러 알로이 휠, 뉴 모카 일렉트릭에는 18인치 다이아몬드 컷 바이컬러 에어로 휠이 장착된다. 외관은 글로스 블랙 루프, 후면 프라이버시 글라스와 샤크 핀 안테나로 더욱 세련된 스타일을 제공한다.
실내는 앰비언트 라이트, 센터 팔걸이 및 콘솔, 손잡이, 뒷좌석 독서등, 그리고 블랙 포커스 소재의 시트가 추가되며, 동승석 높이 조절 기능도 포함된다. 180° 고해상도 후방 주차 카메라도 기본 제공된다.
Ultimate 트림
인텔리-Lux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등 고급 기능이 포함된다. 전방 브레이크 어시스트, 사각지대 경고, 전후방 주차 센서, 액티브 드라이브 어시스트 등 운전자 보조 기능도 추가된다. 스웨이드 마감의 열선 시트, 운전석 요추 받침대 및 마사지 기능, 열선 스티어링 휠이 운전의 편의성을 한층 높인다. 프레임리스 전자식 후방 미러도 추가된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내장 내비게이션과 무선 스마트폰 충전기가 추가된다. 스마트 엔트리 및 시동 기능은 가솔린 및 전기 모델에 모두 제공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