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유출된 미공개 신작 소식부터 하위호환 기능을 공식 발표한 닌텐도의 최신 기기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워크래프트 2 리마스터 유출?

블리자드의 웹사이트를 데이터마이닝하는 X(트위터) 유저 Stiven이 ‘워크래프트 2’의 리마스터로 보이는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이미지는 ‘워크래프트 2 리마스터드’의 로고와 포스터 아트가 담겨 있습니다.
지난 1995년 PC로 출시된 ‘워크래프트 2’는 전작의 불편함을 개선하는 한편 시네마틱 영상과 세계관 확장 등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여주며 RTS의 황금기를 이끈 타이틀로 자리 잡았습니다.
한편, 블리자드는 ‘워크래프트’의 3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방송을 오는 13일 진행합니다.
2. 닌텐도 스위치 후속기 하위호환 지원한다

닌텐도가 결산 자료를 통해 닌텐도 스위치의 후속기기는 하위호환 기능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위호환 기능을 통해 지금의 닌텐도 스위치 게임을 모두 즐길 수 있을 예정입니다.
또한 유료 서비스인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도 차세대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게임스컴 2023에서 일부 매체와 관계자에 따르면 닌텐도의 차세대 게임기에서는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를 고해상도로 플레이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닌텐도는 2025년 3월 이전까지 차세대 게임기에 대한 정보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3. 스팀, 게임 녹화 기능 추가

밸브는 스팀의 클라이언트에 자체 녹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하이라이트 생성부터 전체 녹화까지 폭넓은 녹화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일부 게임은 타임라인 기능을 지원해 게임 중 적을 죽이거나 특별한 이벤트가 발생하면 별도의 아이콘으로 표시해 주는 마커 기능도 마련했습니다.
녹화된 영상은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도 간단하게 편집할 수 있으며 친구에게 공유하거나 다른 기기로 보낼 수 있습니다.
아울러 이번 녹화 기능은 PC 외에도 밸브의 휴대용 PC인 스팀 덱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4. 세가, ‘버추어 파이터’ 신작 제작 중

저스틴 스카폰 세가 수석 부사장이 해외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신작 ‘버추어 파이터’를 제작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세가는 ‘크레이지 택시’ ‘젯 셋 라디오’ ‘베어너클’ ‘시노비’ 등 과거의 인기 타이틀을 리메이크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제작 중인 ‘버추어 파이터’의 구체적인 출시 시기와 플랫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5. ‘호그와트 레거시’ 후속작은 드라마와 스토리 연계

워너브라더스가 ‘호그와트 레거시’의 판매량과 후속작 계획에 대해 공개했습니다.
먼저, 지난해 가장 많이 팔린 비디오 게임으로 알려진 ‘호그와트 레거시’는 현재까지 3000만 장의 판매고를 올렸습니다.
엄청난 흥행에 힘입어 후속작도 발 빠르게 준비 중인데요.
‘호그와트 레거시 2’는 HBO에서 준비 중인 ‘해리포터’ 드라마와 스토리텔링이 연결되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편, ‘호그와트 레거시’는 10~15시간 분량의 신규 콘텐츠가 포함된 ‘호그와트 레거시 디피니티브 에디션’을 개발 중입니다.
6. 포켓몬 카드 게임 포켓, 출시 4일 만에 1200만 달러 기록

모바일 TCG ‘포켓몬 카드 게임 포켓’이 출시 4일 만에 1210만 달러(약 167억 원)의 수익을 거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앱스토어 분석 회사인 앱매직의 보고서에 따르면 매출의 45%는 일본에서 나오고 있으며 그다음은 미국으로 25%를 기록했습니다.
‘포켓몬 카드 게임 포켓’은 하루 2개의 카드팩을 제공하며 게이머가 추가로 카드팩을 개봉하기 위해서는 유료 아이템을 사용해야 합니다.
7. ‘GTA 6’, 예정대로 2025년 가을에 발매

테이크투인터랙티브가 실적 발표에서 락스타의 신작 ‘GTA 6’이 예정대로 오는 2025년 가을 출시한다고 확인했습니다.
최근 ‘GTA 6’을 둘러싼 루머 중에는 출시 일정이 지연될 것이라는 내용이 지배적이었는데요. 이를 의식한 듯 다시 한번 출시 일정을 못 박은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테이크투인터랙티브는 전작인 ‘GTA 5’의 판매량도 공개했는데요.
현재까지 ‘GTA 5’의 판매량은 2억 500만 장으로 미국에서 10년간 가장 많이 팔린 타이틀이 됐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