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 ‘SP 아레나’ 정식 오픈
넥슨은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대회 개최 시스템 ‘SP 아레나’를 7일부터 진행한다. 올해 6월 베타 서비스를 실시한 SP 아레나는 게임 내에서 누구나 손쉽게 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주최자는 경기 유형, 전장, 밴 방식 등을 선택하고 자신의 SP를 상금으로 설정해 대회에 참가하거나 중계할 수 있다. 참가자는 SP로 대회에 참여해 경기 결과에 따라 SP 상금을 획득하게 된다.
배틀그라운드, 아케이드 신규 모드 ‘핫드랍’ 선보여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아케이드에 신규 모드 ‘핫드랍’을 출시했다. 핫 드랍은 배틀그라운드 32.2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하면서 추가됐다. 핫드랍은 최대 64명의 이용자가 작은 구역에 낙하해 빠르게 좁아지는 안전구역 안에서 전투를 벌이는 모드다. 안전 구역은 중앙을 향해 빠른 속도로 줄어들며 해당 영역을 이탈할 경우 강력한 피해를 입는다. 또한 특수 존이 생성되지 않고 보급함을 비롯해 차량, 배, 기차 등이 제공되지 않아 보다 전략적인 플레이가 요구된다. 핫드랍 모드는 11월 20일부터 12월 3일까지 플레이할 수 있다.
컴투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글로벌 출시
컴투스가 인공지능(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 게임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스타시드)’를 11월 28일 글로벌 출시한다. 컴투스는 이날 글로벌 공식 유투브 채널에서 출시일 공개 영상과 함께 글로벌 서비스 일정을 공개했다. 스타시드는 올해 3월 국내 서비스를 시작해 최근 미국과 캐나다를 비롯한 4개 국가에서 사전 서비스를 진행했다. 컴투스는 한국과 영미권의 시장 분석 데이터와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운영 안정성을 높이고 11월 28일부터 글로벌 서비스를 전개할 계획이다.
언디셈버, 리버스 시즌 업데이트
라인게임즈는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액션 RPG 게임 ‘언디셈버(UNDECEMBER)’의 ‘리버스 시즌(Re:Birth Season)’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리버스 모드’가 추가됐다. 리버스 모드는 아이템 획득만으로 양질의 장비를 얻고 이후 고점 단계에서 인챈트 기능을 해금시켜 캐릭터 성장 한계를 돌파할 수 있다. 해당 모드는 2달 간 한시적으로 진행된다.
붉은사막, 2024 지스타 티징 영상 공개
펄어비스가 ‘붉은사막(Crimson Desert)’의 2024 지스타 티징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 따르면 플레이어는 ‘클리프(Kliff)’를 주인공으로 회색갈기 동료들의 치열한 전장에서 시작한다. 다수의 적을 상대로 기본 조작법을 익히고, 컷신을 통해 클리프와 동료 이야기를 엿볼 수 있다.
지스타 시연 버전은 신규 보스 ‘헥세 마리’를 포함한 총 4개 보스가 신규 등장한다. 헥세 마리는 국내 붉은사막 게이머를 위해 최초 공개하는 보스다. 자신을 추종하는 헥세 항아리 병사를 소환한다. 동시다발적인 공격을 퍼붓는다. 붉은사막의 2024지스타 행사 부스는 벡스코 제1전시장 BTC관(1층 A02 부스)에서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다.
김홍찬 기자 hongchan@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