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를 앞두고 넥슨이 자사 인기 게임의 장르를 불문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신규 콘텐츠 및 컬래버 뿐만 아니라 각종 연말 행사 소식까지 더해져 더욱 주목받고 있다.
넥슨은 ‘서든어택’의 대회 개최 시스템 ‘SP 아레나’를 정식 오픈하고 ‘마비노기’ 20주년 겨울 쇼케이스 ‘블록버STAR’를 오는 30일 개최한다. 또 ‘2024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중천’을 오는 22일과 23일 양일간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과의 컬래버 업데이트를 예고했으며 ‘블루 아카이브’, ‘엘소드’, ‘퍼스트 디센던트’에는 30주년 릴레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 넥슨, ‘서든어택’ 대회 개최 시스템 ‘SP 아레나’ 정식 오픈!
넥슨은 7일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대회 개최 시스템 ‘SP 아레나’를 정식 오픈한다.
지난 6월 베타 서비스를 실시한 ‘SP 아레나’는 게임 내에서 누구나 손쉽게 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주최자는 경기 유형, 전장, 밴 방식 등을 선택하고 자신의 SP를 상금으로 설정해 대회에 직접 참가하거나 중계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SP로 대회에 참여해 경기 결과에 따라 SP 상금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SP 아레나’ 정식 오픈에 맞춰 1대1 대결 환경 기반의 빠른 대회 참가 기능인 ‘아레나 퀵매치’를 추가한다.
같은 기간, 망치를 사용해 얼음블록을 파괴하고 다양한 게임 아이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얼음깨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얼음 파괴에 필요한 망치는 일일 게임 미션을 완료하거나 SP를 사용해 획득할 수 있으며, SP 추가 사용 시 얼음을 더 많이 타격할 수 있는 ‘강철망치’와 ‘황금망치’로 교환할 수 있다. 게임 시작 시 숨겨진 희귀 보상의 종류 확인이 가능하고, 원하는 얼음을 3회 타격하면 해당 블록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때, SP를 사용해 기존 보상을 유지한 채 재도전에 나설 수 있다.
이와 함께, 12월 5일까지 각종 퀘스트를 완료하고 ‘Knife(MG) 미니쿠키’, ‘P90_v2(MG) 미니쿠키’ 등의 신규 스킨 무기를 포함한 게임 아이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씬패스’를 운영한다. 일일 퀘스트 및 보충 퀘스트를 완료해 패스의 레벨을 높일 수 있으며, 성장 레벨에 따라 정해진 보상과 경험치 추가 획득 효과가 주어진다.
이 밖에도, 11월 21일까지 다양한 종류의 ‘마이건2’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마이건마트’를 운영한다. ‘마이건2’ 무기는 적 처치로 무기를 성장시키고 달성 레벨에 따라 다채로운 추가 효과를 제공하는 무기이며, ‘마이건마트’에서 ‘마이건 코인’ 사용 시 5분마다 변화하는 다양한 종류의 무기 중 하나를 지급한다. 넥슨은 ‘마이건마트’ 오픈을 기념해 운영 기간 게임 최초 접속 시 ‘마이건코인(20개)’를 제공하고, ‘마이건마트’에서 ‘마이건2’ 영구제 무기 2개 획득 시 ‘영구제밀봉(1개)’와 2천 SP를, 3개 획득 시 ‘마이건2 Lv.50키트(1개)’를 선물한다.
◇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겨울 쇼케이스 ‘블록버STAR’ 11월 30일 예고!
넥슨은 7일 인기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의 20주년 기념 겨울 쇼케이스 ‘블록버STAR’를 오는 3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마비노기 블록버STAR’는 다가오는 겨울을 맞이하여 개발진이 ‘밀레시안’에게 직접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이용자 행사로, 11월 30일 19시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2024년 마지막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의 상세 내용을 발표하며, 한 해 동안 ‘마비노기’에서 의미 있고 즐거운 기록을 세운 ‘밀레시안’을 초청해 현장 이벤트를 진행하고 특설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2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한 ‘밀레시안’ 500명을 선정하여 쇼케이스 현장 참관 기회를 제공한다. 추첨 결과는 25일 발표되며, ‘마비노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쇼케이스를 시청할 수 있다.
넥슨은 ‘마비노기’의 20주년을 기념하여 24일까지 ‘찾아가는 판리스타 카페’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은 내용을 담아 사연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마비노기 판리스타 카페’가 순차적으로 방문할 예정이다. 또한, 다가오는 지스타를 방문하는 ‘밀레시안’을 위해 16일과 17일 양일간 예약제로 카페를 운영하며, 무료 음료 1잔과 물품 보관, 휴대폰 충전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마비노기’는 11월 중 인기 애니메이션 ‘장송의 프리렌’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예고한 바 있다.
◇ 넥슨, ‘메이플스토리’와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컬래버 업데이트 예고
넥슨은 7일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과의 컬래버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전 세계적으로 흥행한 일본의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과의 컬래버 소식은 지난 6월 8일 ‘마일스톤’ 여름 쇼케이스에서 첫 발표됐다. 넥슨은 11월 21일 컬래버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오픈된 컬래버 티저 페이지에서는 ‘메이플스토리’의 귀여운 도트 그래픽 감성을 담은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대표 캐릭터들이 등장했다. 특히, 티저 영상에서는 ‘탄지로’, ‘젠이츠’, ‘이노스케’의 인게임 스킬 시전 모습과 더불어, 애니메이션 영상과 ‘메이플스토리’ 인게임 일러스트 장면이 교차 편집되는 연출이 등장해 기대감을 높였다.
김창섭 메이플스토리 디렉터는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컬래버를 통해 용사님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자 한다”며 “두 IP의 재미요소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넥슨, ‘블루 아카이브’, ‘엘소드’, ‘퍼스트 디센던트’에 30주년 릴레이 이벤트 실시
넥슨은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블루 아카이브’, ‘엘소드’, ‘퍼스트 디센던트’에 릴레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는 글로벌 출시 3주년 및 넥슨 30주년을 기념해 12월 1일 오전 3시 59분까지 다채로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일차별로 ‘10회 모집 티켓’, ‘크레딧 포인트’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9일차에는 ‘3주년 기념 칭호’를, 14일차에는 ‘카페’에 방문한 학생에게 선물해 인연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30주년 호감도 카드’를 얻을 수 있다.
‘엘소드’에서는 12월 19일까지 ‘넥슨 30주년 기념 헤지호그의 출석 체크’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일 적정레벨 던전을 5회 클리어하거나 60분 간 접속하면 ‘[루리엘] 투지의 물약’부터 ‘[코보] 뽀루의 발도장 선택 큐브’, ‘[코보] 헤어 컬러 팔레트’까지 날짜마다 다른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매주 7회 출석 완료 시 부위별 ‘[루리엘] 마법의 옷장 티켓(8차)’을 선물하며, 6주간 전체 부위 ‘마법의 옷장 티켓’을 모두 모을 수 있다. 모자란 출석 도장은 게임 재화 ‘ED’로 보충할 수 있다.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글로벌 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The First Descendant)’는 11월 21일부터 12월 12일까지 넥슨 30주년을 기념해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내 ‘퍼스트 디센던트’ 접속 후 이벤트 페이지 방문 시, ‘에너지 활성체’, ‘결정화 촉매’ 등 다양한 성장 아이템과 30주년 넥슨 키컬러 ‘페인트’, ‘스프레이’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무기 재료 상점에서 궁극무기와 교환 가능한 ’30주년 무기 재료 선택권’을 제공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