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그룹이 최근 인수 본계약을 체결한 글로벌 부품업체 한온시스템과 기업결합을 위한 지원 조직도 신설했다. 이와 함께 오는 12월 1일자 2025년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한온시스템 인수 본계약 체결 후 통합(PMI) 추진단도 발족하고 추진단장에 이수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대표이사 부회장을 선임하는 등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4일 밝혔다.
2018년 한국타이어 대표이사로 선임된 이 부회장은 주요 완성차 브랜드와 파트너십 확대, 세계 최초 전기차 전용 풀라인업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출시 등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판매 확대와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2023년에는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최대의 실적을 달성하는 등 재임 기간 중 한국타이어의 성장을 이끌었다.
이 부회장은 앞으로 한온시스템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DNA를 전하고 내재화해 시너지를 창출하는 중책을 맡는다.
한국타이어 신규 대표이사에는 안종선 한국앤컴퍼니 대표이사 사장이 자리를 옮기고 이상훈 한국타이어 구주본부장 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 내정해 공동 대표이사 체제를 갖추게 된다.
구본희 한국타이어 연구개발혁신총괄 부사장은 사장으로 승진한다. 구 부사장은 전기차 전용 타이어, 초고성능 타이어 등 연구·개발(R&D) 성과를 바탕으로 타이어 기술력을 글로벌 최상급 수준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주사 한국앤컴퍼니 대표이사에는 박종호 한국타이어 경영지원총괄 사장이 내정됐다.
이를 포함한 신규 임원 승진 대상자는 총 38명이다.
한국앤컴퍼니그룹 관계자는 “조현범 회장이 주문한 프로액티브 역량과 혁신의 현실화 가치가 인사에 그대로 반영됐다”며 “미래 모빌리티 테크 기업에 걸맞는 능동적인 인재들과 함께 성장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아래는 임원 승진 인사 내용.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사장 승진 ▷이상훈 구본희
◇부사장 승진 ▷홍문화
◇전무 승진 ▷길기종 김종윤 김헌준 박정수 오상현 이용관 조규왕 최영국
◇상무 승진 ▷강성욱 민승일 송호범 윤승환 이상근 최수만
◇상무보 승진 ▷강명규 김기중 김주형 김형수 노정래 박병준 박승원 박정현 서강석 서중철 이수범 이홍석 조준종 최용철
▲한국프리시전웍스
◇상무보 승진 ▷양광수
▲한국네트웍스
◇상무보 승진 ▷박준형
▲한국앤컴퍼니
◇전무 승진 ▷고보미 권혁진
◇상무 승진 ▷문수종 이창언
◇상무보 승진 ▷조형설
이성은 기자 selee@chosunbiz.com
- KB국민은행, 청년 IT 인재 양성 6개월 프로그램 5기 마무리
- 한국타이어, 3Q 영업익 4702억원… 창립 이래 최대 매출
- 카카오모빌리티, 공정위 과징금 질문에 “억울하다”
- “맥북 프로와 동일한 색표현력” 벤큐 디자인뷰 모니터 PD3225U [리뷰]
- ‘배달앱 상생협의체’ 수차례 합의 불발… 7일 추가 회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