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의 소형 전기차 시장 복귀
르노 트윙고 기반 가성비 EV 만든다
닛산은 최근 전기차 시장으로의 복귀를 공식화했다. 닛산은 소형차 시장에 대한 의지를 보이며, 특히 유럽 시장을 타겟으로 한다. 이들이 선택한 기반 모델인 르노의 트윙고는 소형 전기차 개발의 핵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결정은 암페어(Ampere)와의 협력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이는 닛산이 비용 절감과 빠른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그들의 의지가 분명히 나타나고 있다.
트윙고 기반 EV의 개발 과정
트윙고를 기반으로 한 차세대 소형 전기차는 암페어 스몰 플랫폼을 사용하여 개발된다. 이 플랫폼은 르노의 4 E-테크와 5 E-테크, 알파인 A290을 포함한 다양한 모델에 이미 사용되고 있다.
닛산은 이 플랫폼을 통해 향후 출시 예정인 다른 모델들과의 연관성을 높이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암페어는 이번 전기차 개발을 통해 비용 절감과 개발 시간 단축에 중점을 둔 전략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는 시장 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새로운 전기차 모델의 출하 계획
닛산은 마이크라의 전기차 버전이 2025년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전했으며, 이는 트윙고 기반 전기차와 함께 닛산의 소형차 시장 재진출을 알리는 신호가 될 것이다. 또한, 르노는 2026년 새로운 전기차 트윙고를 공개할 계획이다.
닛산은 다양한 신차 출시를 통해 전기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려는 전략을 취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의 전기차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신규 모델들은 소형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암페어의 최신 배터리 기술 및 전기차 개발
한편, 암페어는 전기차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코발트가 없는 새로운 배터리를 개발하고 있다.
이 배터리는 니켈-망간-코발트(NCM) 배터리의 밀도와 리튬-인산철(LFP) 배터리의 비용 효율성을 결합하여 15분 이내에 충전할 수 있는 효율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중국에 개발 센터를 설립하여 현지 파트너들과 협력하며 개발 시간을 단축할 계획이다. 이러한 전략은 차세대 전기차 모델의 높은 효율성과 낮은 비용을 동시에 실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