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명일방주’에 때 아닌 번역 논란 때문에 신규 캐릭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요스타는 31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에서 ‘자비의 등대’ 이벤트를 선보였다. 그리고 업데이트 이틀 전인 29일에는 명일방주 ‘메인 에피소드14 – 자비의 등대’ 메인 트레일러(PV)를 공개했다. 이 영상은 1.5만 조회수에 25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그런데 내용보다는 ‘워셔델’과 ‘조상 발사기’라는 키워드가 핵심을 이루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6성 오퍼레이터 ‘위셔델’, ‘로고스’, ‘시빌라이트 에테르나’와 5성 오퍼레이터 ‘팽 더 파이어 샤픈드’, 1성 오퍼레이터 ‘PhonoR-0’ 등 총 5종의 신규 오퍼레이터가 출시된다.
새롭게 추가된 ‘우리 종족’ 한정 헤드헌팅에서는 신규 오퍼레이터 ‘위셔델’과 ‘로고스’, ‘팽 더 파이어 샤픈드’ 등 신규 캐릭터 3종의 획득 확률이 증가하고, 내달 14일까지 매일 1회 무료로 진행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이번 한정 헤드헌팅에서 누적 300회 달성 시 ‘위셔델’이 확정 지급될 예정이며, 향후 업데이트되는 한정 헤드헌팅에서도 이와 같은 방식이 적용돼 보다 수월하게 6성 캐릭터 수집이 가능하다.
그런에 이 위셔델이 ‘워셔델’인지, ‘위셔델’인지, ‘워샤델’인지에 대해서 논란이 있다. 이용자들은 “영음도 그렇고 위셔델 번역 자체는 맞다. 그런데 진짜 문제는 이게 아니라 픽업 배너 ‘우리 종족”이다. 포커싱이 이상하다”, “위셔델이 오역이라는 이상한 사람들이 있다”, “영문판도 위셔델이라고 발음하네” 등 캐릭터 이름 표기에 대한 반응이 많다.
뿐만 아니라 위셔델의 모듈 이름이 ‘조상발사기’라는 것에 이용자들은 놀라워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조상발사기가 모듈 이름이었어? 웃기네”, “처음 봤을 때 드립인줄…”, “딜 넣는 조상님…귀하다”, “선조사출기는 정상임”, “위셔델 때문에 PV에 몰입이 안돼” 등의 반응을 남겼다.
한편 ‘자비의 등대’는 메인 스토리 13-22를 완료해야 입장이 가능했던 콘텐츠이나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 스테이지 1-10만 클리어해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개방 조건이 낮아졌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