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AI허브 2025’ 코너는 서울 AI 허브에 입주한 스타트업들의 인공지능(AI) 기술 및 서비스 현황과 차별점을 살펴봅니다. 100여개 입주 스타트업들은 시각지능, 언어지능, 음성지능, 데이터 분석 등의 AI 기술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플랫폼 및 서비스를 개발상용화합니다. 대한민국 인공지능 분야의 한 축을 만들어갈 그들의 기술, 플랫폼,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편집자주]
– 기업명 및 대표자명 : 굿앤와이즈 / 최성호
– 주요 제품(서비스) : 스키마리딩
– 사업 분야 : 지능형 에이전트
– 사이트 주소 : goodnwise.com
굿앤와이즈는 생성형AI를 활용한 문해력 학습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는 2021년 7월에 설립했다. 설립 1년만에 매출 1억5000만원을 달성했고 향후 4년간 16억원의 매출 계약이 진행중이다.
굿앤와이즈의 솔루션 이야기
굿앤와이즈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만든 수능국어(비문학) 학습 프로그램 ‘스키마리딩’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2024년 9월에는 수업용 학습관리시스템(LMS)을 탑재한 ‘스키마클래스’를 런칭해 학교 및 학원 현장에서의 생성형AI를 활용한 문해력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굿앤와이즈의 문해력 전문 AI 튜터는 생성형AI를 활용해 학습자와의 상호작용을 돕는다. LLM을 비롯해 기존의 데이터베이스와 연동해 표준적이고 안정적으로 문해력 학습 콘텐츠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강점을 가진다. 대치동을 비롯해 입시 컨설팅, 학습 컨설팅 분야에서 오랫동안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AI 튜터의 영역을 문해력에서 컨설팅 영역으로 확장하고 있다.
굿앤와이즈의 차별 포인트
굿앤와이즈 솔루션의 차별점은 오프라인 중심이던 대치동 교육의 학습 데이터를 AI기술과 딥러닝을 통해 온라인 상에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현했다는 점이다. 현재는 대치동 전문 입시, 학습 컨설팅 프로그램을 AI로 구현해 컨설턴트의 업무를 돕는다. 소비자들에게는 AI 입시 컨설턴트를 제공하는 플랫폼 ‘대치동 클래스’ 런칭을 준비하고 있다.
굿앤와이즈의 성과 그리고 미래
굿앤와이즈는 최고의 교육은 모두를 위한 교육이 아니며 교육도 투자처럼 인식돼야 한다는 미션을 갖는다. 이에 교육현장에서 필요한 AI 기반 솔루션을 개발하고 이를 토대로 최고 수준의 대치동 교육 콘텐츠를 국내외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교육 컨설팅 플랫폼을 조성하겠다는 목표다. 2024년 10월 현재는 국내 학교 2곳에서 굿앤와이즈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대치동 및 지방 학원, 교육기관 등에서 사용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굿앤와이즈는 기존의 문해력 학습 프로그램인 ‘스키마리딩’을 수업형 플랫폼으로 고도화 할 예정이다. 향후 스키마리딩을 학교 및 공공기관,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한국어 학습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고자 한다.
홍주연 기자 jyhong@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