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세계 최고 권위의 축구 시상식 ‘발롱도르(Ballon d’Or)’를 공식 후원하며 글로벌 브랜드 위상 제고에 나섰다. 발롱도르는 올해로 68회째로, 프랑스 파리 샤틀레 극장에서 10월 28일 오후(현지시간)에 열린다. 발롱도르는 1956년부터 매년 최고의 남녀 축구 선수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부터 UEFA(유럽축구연맹)와 프랑스 풋볼, 레퀴프 소유주인 아마우리 그룹이 공동 주최한다.
한국타이어는 발롱도르 후원을 통해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한다. 발롱도르는 축구 팬들에게 가장 관심을 받는 행사 중 하나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 축구 팬과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킬 예정이다. 행사의 주요 장소인 레드카펫과 미디어 취재구역 등에 ‘한국(Hankook)’ 브랜드 로고를 배치해 브랜드 노출 효과를 극대화하고, 디지털 마케팅 활동도 UEFA와 협력해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스포츠와 모터스포츠 후원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널리 알리고 있다. 전기차 레이싱 대회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유럽 축구 상위팀 간 대회 ‘유로파리그’와 ‘유로파컨퍼런스리그’, 독일의 프로축구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등을 후원하며 글로벌 소비자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비즈니스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한국타이어의 이와 같은 전략적 후원은 다양한 글로벌 스포츠 팬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가치 상승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성장하는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한국타이어는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높이며, 시장 내 영향력을 강화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스포츠 후원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하며, 브랜드 가치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MOTORDAILY-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