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ES 2차 부분변경 개요
렉서스 ES의 2차 부분변경의 디자인이 중국 자동차 전문 매체를 통해 신차 매뉴얼로 알려졌다. 이 모델은 2025년 상반기에 글로벌 런칭될 예정이다.
렉서스 ES는 현재 7세대 모델로, 이 모델의 두 번째 업데이트가 진행된 것이다. 첫 번째 부분변경은 2020년에 이루어졌으며, 국내에도 출시된 상태다.
외관 디자인 변화
신형 ES의 외관 디자인에서는 약간의 변화가 감지된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스핀들 그릴과 헤드램프에서 나타난다.
신형 모델은 렉서스의 최신 스타일 패턴이 반영된 스핀들 그릴을 채택하였다. 헤드램프의 주간주행등(DRL) 그래픽은 ‘Z’자 형태로 재배치되어 시각적으로 더욱 인상적으로 변모하였다.
측면부와 후면부 디자인은 부분변경인 만큼 큰 변화는 없지만, 후면 테일램프에는 새로운 그래픽이 적용됐다.
범퍼 디자인 역시 기존 모델과 유사하다. 그러나 측면부에서는 신규 휠의 추가와 같은 세부적인 변화가 예상된다.
실내 인테리어 및 신기술
실내 인테리어는 이번 부분변경에서 가장 큰 변화를 겪고 있다. 특히, 14인치 대형 터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주목받고 있다.
이 대형 디스플레이는 공조기, 내비게이션, 멀티미디어 제어 기능을 통합하여 물리 버튼의 수를 최소화하는 디자인을 채택하였다. 이러한 통합적 접근은 더 깔끔하고 현대적인 실내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신규 디지털 계기판과 기어 레버의 디자인 개편 역시 이루어졌다. 기어시프터는 전통적인 ‘레버 타입’으로 유지되며, 센터 콘솔과 공조 통풍구도 새롭게 디자인되었다.
파워트레인 및 향후 계획
신형 ES의 파워트레인은 기존 모델과 유사하게 유지된다. 하이브리드 모델인 ES300h는 2.5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를 조합하여 총 출력 218마력을 발휘한다.
이 모델은 국내에서 현재 단일 파워트레인으로 판매되고 있다.
또한, 순수 내연기관 모델에 대한 단종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북미 등 글로벌 시장에서는 내연기관 모델인 ES250과 ES350이 판매되지만, 이번 부분변경 이후 토요타 캠리와의 연관성 때문에 순수 내연기관 라인업이 종료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더불어, 전기차로의 전환에 대한 일정은 여전히 불분명한 상황이다. 렉서스 ES의 2차 부분변경이 이루어지면서 EV 모델의 출시 시점에 대한 논의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