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 4차 태디의 개선패치 업데이트
넥슨은 PC온라인 1인칭 슈팅(FPS) 게임 ‘서든어택’에 4차 태디의 개선패치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기 전장 ‘웨어하우스’에서 ‘버닝’, ‘텔포’, ‘화덕’으로 불리는 플레이를 사용할 수 없도록 개선했다. 또 전장 내 일부 구조물은 변경했다. 게임 접속 장소가 달라도 기존에 설정했던 게임 옵션을 그대로 유지하는 시스템과 게임 진입 전 사용 불가 아이템을 일괄 해제할 수 있는 편의기능을 추가했다.
2024 서든패스에서 공개한 무기 일부 성능은 보완했다. 먼저 ‘DSG-12’는 사격 후 지연 시간이 감소시키고 ‘TSR’은 탄창 수가 타 저격소총과 동일한 수치로 늘도록 했다. ‘XM68’은 연사력을 높였다. ‘MP-X3’은 데미지와 이동속도를 상향 조정했다. 이와 함께 신규 투척무기 ‘DS400’을 추가했다. DS400은 두 번에 걸쳐 폭발하는 새로운 유형의 투척무기다.
엔씨 아레나넷, 소아환자 후원 캠페인 참여
엔씨소프트의 북미 자회사 아레나넷은 소아환자 후원 프로젝트 ‘엑스트라 라이프’에 참여한다. 엑스트라 라이프는 미국과 캐나다 전역에 걸쳐 어린이 병원을 지원하는 비영리 자선기관 ‘칠드런스 미라클 네트워크 병원(CMNH)’ 기금 마련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모금된 기금은 중증 어린이 환자의 의료비 지급, 필수 의료 장비 구입, 연구비 지원 등으로 사용된다. 매년 약 1200만명의 어린이를 지원한다.
아레나넷은 2024 엑스트라 라이프 모금을 위해 10월 29일부터 11월 19일까지 게임내 특별 아이템 판매를 진행한다. 길드워2 이용자들은 보석상점에서 ‘엑스트라 라이브 기부 번들’을 구매할 수 있으며 판매 수익금은 ‘칠드런스 미라클 네트워크 병원’에 전액 기부된다. 이용자는 직접 기부 방식으로도 참여 가능하다. 직접 기부금액이 2만5000달러에 도달하면 아레나넷에서 동일한 금액을 더해 총 5만 달러를 기부할 계획이다. 이 외애도 11월 1일에는 24시간 스트리밍을 진행하며 후원금을 모금하는 ‘게임 데이’를 진행할 계획이다.
칠대죄:그랜드 크로스, 전생슬과 콜라보레이션
넷마블의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가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와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생슬 주요 캐릭터인 ‘ [최강의 증거] 밀림 나바’와 ‘[마왕의 비서] 시온’ 등 2종의 신규 콜라보 영웅이 추가됐다. 기존 콜라보 영웅 6종은 다시 등장했다. 총 8종의 영웅 중 ‘ [최강의 증거] 밀림 나바’, ‘[옥타그램(팔성마왕)]마왕 리무루=템페스트’ 등 2종은 LR 등급으로 진화 가능하다. 이용자는 300마일리지 달성 시 SSR 영웅을 확정 소환할 수 있다. 600마일리지 달성 시 전생슬 콜라보 영웅 7종 중 1명을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낚시의 신 신규 맵 ‘케메티아’ 업데이트
컴투스가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에 신규 맵 ‘케메티아’를 업데이트했다. 케메티아는 이집트를 형상화해 개성 넘치는 스토리를 담은 세 지역으로 구성된다. 1지역은 메뚜기 떼의 습격이나 우박 등 이집트에서 전해 내려오는 각종 재앙을 모티브로 한 신의 분노, 2지역은 인간에게 배신당해 분노한 신의 마음을 달래기 위한 관문을 그린다. 마지막 3지역에서는 신의 분노가 해소돼 전성기 모습을 되찾은 이집트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컴투스는 각 지역 콘셉트에 맞는 42종의 신규 어종을 추가했다. 몸에 우박이 박혀있거나 메뚜기 등을 그려낸 ‘유세이드 헤체트’, ‘알자라 나일퍼치’ 등이 등장한다. 이집트 고대 신인 아누비스, 아무트, 네크베크 여신 등을 형상화한 ‘자칼 타이거피쉬’, ‘팀사하 메기’, ‘아인느 디스커스’ 등도 만나볼 수 있다.
2048 퍼즐을 활용한 새로운 미니게임도 업데이트했다. 간단한 드래그 조작을 통해 여러 숫자 블록을 합성해 단계에 따라 옥진주, 길드 어종 확률 부스터, 각인가루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최고 단계인 2048 물고기 블록을 완성할 때마다 대어 보너스 옵션을 획득할 수 있다.이 외에도 11월 11일까지 게임 내에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전개한다.
대항해시대 오리진 실시간 PVP ‘친선전’ 업데이트
라인게임즈가 모바일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 실시간 이용자간 대전 ‘친선전’을 업데이트했다. 친선전은 경쟁에 대한 부담 없이 가볍게 승패를 겨뤄볼 수 있는 실시간 PVP 콘텐츠다.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의 선단정보를 클릭해 친선전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을 받은 이용자는 수락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S급 항해사 ‘아르망 장 뒤플레시’를 주인공으로 하는 신규 ‘인연 연대기’도 업데이트했다. 해당 항해사를 보유한 이용자는 뛰어난 능력을 바탕으로 추기경을 거쳐 프랑스 재상까지 오른 주인공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첩보전과 같은 회고록을 플레이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해볼 수 있다.
송가영 기자 sgy0116@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