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는 대표 준중형 SUV 스포티지의 상품성 개선 모델인 ‘더 뉴 스포티지(The new Sportage)’의 티저 이미지를 24일 공개하며 새로운 디자인을 예고했다. 이번 모델은 3년 만에 개선된 버전으로, 기아의 최신 디자인 요소와 기술이 반영되었다.
기아는 스포티지의 전·후면부에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적용하여 웅장하고 역동적인 분위기를 강조했다. 주간 주행등(DRL)과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해당 디자인을 반영해 차량의 전반적인 인상을 한층 고급스럽고 현대적으로 만들었다. 측면부는 스포티한 루프라인과 볼륨감 있는 실루엣을 통해 역동성을 더해줬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서는 차량의 실루엣과 주요 램프 디자인이 부분적으로 드러났으며, 기아의 패밀리룩을 따른다는 점이 강조됐다. 기아 공식 유튜브 채널인 ‘캬TV’를 통해 공개된 영상에서도 전·후면 램프와 차량의 새로운 실루엣이 감각적으로 표현되었다.
스포티지는 1993년 세계 최초의 도심형 SUV로 출시되어 현재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판매량 760만 대 이상을 기록한 기아의 대표적인 모델이다. 31년 동안 다양한 시장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스포티지는 이번 모델을 통해 다시 한 번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아는 이번 모델 출시와 함께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와의 협업도 발표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영상 제작, 굿즈 및 전시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기아 관계자는 “스포티지는 고객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모델로, 더 뉴 스포티지는 그동안 쌓아온 기아의 헤리티지를 계승하면서도 혁신적인 요소들을 더해 한층 더 새롭고 강력한 모델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기아는 11월 중 더 뉴 스포티지의 디자인과 상세 사양, 가격 등의 정보를 추가 공개하고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MOTORDA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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