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가 영국의 권위 있는 자동차 전문 매거진 ‘왓카?(What Car?)’의 2024년 타이어 테스트에서 최고점을 기록하며 ‘베스트 포 밸류(Best for Value)’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왓카?’는 50년 이상의 업력을 바탕으로 한 영국 최고의 자동차 매체로, 자동차 관련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신뢰성 높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권위 있는 테스트를 통해 타이어 성능을 평가하고, 시장에서의 가치를 중점적으로 비교 분석해 왔다. 이번 2024년 타이어 테스트에서도 글로벌 주요 타이어 브랜드 7개를 대상으로 각종 성능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테스트 항목에는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 핸들링 성능, 배수성, 회전 저항, 소음 수준 등이 포함되었다. 이 모든 항목에서 ‘벤투스 S1 에보3 SUV’는 탁월한 성능을 선보이며 테스트에서 최고점인 종합 별점 5점을 획득했다. 특히, 다양한 도로 상황에서 안정적인 제동력과 뛰어난 핸들링 성능이 주목받았다.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을 모두 아우르는 뛰어난 성능 덕분에 ‘베스트 포 밸류’ 타이틀을 거머쥔 것이다.
이뿐만 아니라 ‘벤투스 S1 에보3 SUV’는 이번 테스트 외에도 여러 유럽권 테스트에서 꾸준히 좋은 성적을 거두며 기술력을 입증해왔다. 2022년에는 유럽 최고의 SUV 전문지 ‘아우토 빌트 알라드(Auto Bild Allrad)’에서 여름용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같은 해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 익스프레스(Auto Express)’에서 실시한 SUV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도 ‘추천(Recommended)’ 등급을 받은 바 있다.
-MOTORDAILY-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