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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 프리미어: 신형 911 GT3와 911 GT3 투어링 패키지 공개

퍼거스오토 조회수  

출처 : 포르쉐 공식 사이트

포르쉐의 911 GT3가 25주년을 맞아 두 가지 새로운 모델로 등장한다. 트랙 중심의 고성능 스포츠카 모델과 더불어, 더욱 세련되고 절제된 투어링 패키지가 추가된 버전으로 출시되는 것이 이번 모델의 핵심이다. 고객의 취향과 용도에 따라 맞춤형 패키지와 혁신적인 옵션을 통해 GT3를 한층 더 개인화할 수 있다. 두 모델 모두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지고 있어, 일상 주행에서 트랙 주행까지 다양한 상황에 맞는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고객들은 자신만의 스타일과 필요에 따라 차량의 구성 요소들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개인 맞춤화의 폭이 매우 넓다. 포르쉐는 이러한 맞춤형 옵션을 통해 각 드라이버가 자신의 차량을 진정으로 소유하고 제어하는 느낌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액세서리와 장비들을 통해 차량의 외관뿐만 아니라 내부까지 완벽하게 개인화할 수 있어, 고객들은 보다 특별한 소유 경험을 할 수 있다.

최상의 트랙 주행 성능을 자랑하는 신형 911 GT3

출처 : 포르쉐 공식 사이트

신형 911 GT3는 경량화 전략을 강화하고, 자연흡기 4.0리터 박서 엔진(510마력, 450Nm)을 탑재하여 출시되었다. 25주년을 기념하며 선보이는 이번 모델은 보다 진보된 고객 맞춤 옵션들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처음 제공되는 ‘바이작(Weissach) 패키지’를 통해 트랙에서의 퍼포먼스를 위한 맞춤형 구성이 가능하다. 기본 장비 역시 더욱 풍부해졌으며, 정확성과 스포티함을 더욱 강화하는 다양한 선택 사양이 마련되었다. 바이작 패키지는 서스펜션, 브레이크, 그리고 경량화 부품 등 트랙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된 부품들을 포함하고 있어, 트랙 애호가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옵션을 제공한다. 이는 진정한 트랙 중심의 경험을 제공하여, 드라이버가 트랙에서 더욱 도전적인 주행을 할 수 있게 한다.

이와 더불어, 4.0리터 박서 엔진은 고출력과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며, 최신 기술을 도입하여 배출가스 규제를 충족함과 동시에 높은 성능을 유지하고 있다. 엔진 반응성과 토크 곡선이 한층 강화되어 어떠한 상황에서도 강력하고 일관된 파워를 제공한다. 포르쉐는 이러한 강력한 엔진과 더욱 정밀하게 다듬어진 섀시 튜닝을 통해 GT3의 트랙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또한 이 엔진은 서킷에서도 일상 도로에서도 만족스러운 성능을 제공하며, 드라이버가 도로 조건에 관계없이 최상의 파워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바이작 패키지는 차량의 경량화와 성능 최적화를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다. 이 패키지에는 경량 CFRP 부품이 다수 포함되어 있어 차체 무게를 크게 줄여주며, 이는 트랙에서의 민첩성을 극대화 시켜준다. 바이작 패키지의 다양한 부품들은 모두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되었으며, 트랙 주행에 최적화된 설정으로 드라이버에게 특별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경량화와 성능 강화는 단순히 숫자상으로 나타나는 성능 향상만이 아니라, 실제 드라이빙에서 느껴지는 진정한 즐거움을 제공한다. 또한, 이러한 경량화 전략은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 친환경적 접근을 통해 포르쉐의 기술력과 비전을 반영하고 있다.

모던한 디자인과 향상된 공기역학

출처 : 포르쉐 공식 사이트

신형 911 GT3 모델은 전후면 디자인이 더욱 정교하게 다듬어졌으며, 공기역학이 최적화되었다. 두 모델 모두 전면 디퓨저와 스포일러 립, 언더바디 핀의 개선을 통해 다운포스를 증가시키고 공기 흐름을 최적화하였다.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선택 사항으로 제공되는 화이트 링을 통해 스포티한 느낌을 더했으며, 전면부의 공기 흡입구를 넓히면서 깔끔한 외관을 유지하고 있다. 후면부에는 리어 윙과 공기 흡입구가 새롭게 디자인되어 공기역학적 성능을 극대화하였다. 리어 윙의 새로운 디자인은 트랙 주행 시 안정성을 더욱 높여준다. 이러한 개선된 공기역학 설계는 고속 주행 시 안정성을 크게 향상시켜 드라이버에게 더욱 자신감 있는 주행을 제공한다.

출처 : 포르쉐 공식 사이트

더불어, 차량의 전체적인 외관 디자인은 포르쉐의 전통적인 디자인 언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였다. 리어 윙과 전면부 흡입구는 단순히 외관적인 매력뿐만 아니라 성능적인 측면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디자인 요소들은 고속 주행 시 차량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동시에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 전면부의 공기 흐름을 개선하여 냉각 효율을 높였으며, 이는 특히 트랙 주행에서 엔진의 성능을 최대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새로운 디자인과 개선된 공기역학은 고속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포르쉐의 디자인 철학은 스포티함과 우아함의 조화를 추구한다. 전후면부의 변화는 기능적인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시각적인 측면에서도 더욱 현대적이고 강력한 인상을 준다. 이 모든 디자인 요소는 차량이 트랙에서든 일상 도로에서든 그 성능을 충분히 발휘하면서도 우아함을 잃지 않도록 하고 있다. 또한, 포르쉐는 이러한 디자인 요소에 고객의 개인적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옵션을 제공하여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차량을 만들어내고 있다.

투어링 패키지: 우아함과 스포티함의 균형

이번 신형 911 GT3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투어링 패키지라고 할 수 있다. 투어링 패키지는 시장 출시와 동시에 선택 가능하며, 1973년형 911 카레라 RS 2.7에서 시작된 전통을 잇고 있다. 고정된 리어 윙을 없애고 확장 가능한 스포일러를 채택하여 911 특유의 우아한 라인을 유지하면서도, 필요할 때는 안정적인 다운포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내는 고급 가죽으로 마감되었으며, 클래식한 스포츠 분위기를 연출한다. 투어링 패키지를 통해 일상에서도 스포츠카의 매력을 한층 더 느낄 수 있다. 또한 투어링 패키지에서는 새롭게 적용된 뒷좌석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어, 가족과 함께하는 주행에도 적합한 편의성을 제공한다. 운전 중에도 일상적인 활용도를 높인 이 패키지는 일상과 스포츠 주행의 균형을 완벽하게 잡아준다.

투어링 패키지는 특히 장거리 여행이나 도심 주행에서 빛을 발하고 있다. 스포츠카의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리어 윙을 없애 세련된 외관을 유지하며, 일상적인 사용에 편리한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고급 가죽과 섬세한 디테일로 마감된 실내는 드라이버와 탑승자에게 고급스러운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새로운 뒷좌석 시스템은 공간 활용도를 높여 여행 시 편리함을 더했다. 이러한 요소들은 투어링 패키지가 고성능과 편안함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도록 해준다.

투어링 패키지의 실내는 장거리 여행에도 안락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고급 소재와 세밀한 디테일이 조화를 이루어 차량 내부는 마치 고급 라운지와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또한, 투어링 패키지에는 전용 배기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 조용한 주행 중에도 배기음이 너무 크지 않도록 조정된다. 이러한 세심한 배려는 장시간 주행 시에도 쾌적함을 유지하며, 드라이버와 탑승자 모두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제공한다. 투어링 패키지는 오랜 주행에서도 피로감을 줄여주는 인체공학적 시트 디자인과 안락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여 고객의 일상에서뿐만 아니라 특별한 순간에서도 완벽한 동반자가 된다.

완벽한 경량화 디자인

911 GT3는 철저한 경량화 설계로 민첩하고 직관적인 핸들링을 제공한다. 새로운 경량 알루미늄 휠은 이전 모델에 비해 1.5kg 이상의 비탄성 질량을 줄였으며, 바이작 패키지나 경량 패키지 선택 시에는 마그네슘 휠을 통해 추가로 9kg을 경량화할 수 있다. 또한, 40Ah 리튬이온 경량 배터리를 통해 추가적으로 약 4kg을 절감하였다. 이로 인해 최적의 경량 구성에서는 1,420kg에 불과한 무게를 자랑한다. 이러한 경량화는 민첩한 핸들링뿐만 아니라, 제동 성능과 가속 성능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쳐, 드라이버에게 더욱 역동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경량 설계는 차량의 중심을 낮추어 코너링 시 더욱 정밀한 조작감을 제공한다.

또한, 경량화된 부품들은 전체적으로 차량의 기동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서스펜션의 반응성은 더욱 향상되었으며, 트랙뿐만 아니라 일반 도로 주행 시에도 드라이버에게 더욱 직접적인 피드백을 제공한다. 경량화는 단순히 무게를 줄이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지며, 차량의 성능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키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새로운 리튬이온 배터리와 마그네슘 휠은 모두 이러한 경량화 전략의 일환으로, 포르쉐는 이를 통해 차량의 효율성과 성능을 동시에 만족시켜준다.

경량화를 통한 차량의 무게 감소는 단순히 속도 향상에만 기여하는 것이 아니다. 차량의 균형과 핸들링이 더욱 정밀하게 조정될 수 있으며, 이는 코너를 돌아나갈 때나 고속으로 주행할 때 드라이버가 느끼는 안정감으로 이어진다. 각 부품의 무게를 줄이고 차량의 무게 중심을 최적화함으로써 911 GT3는 그 어떤 도로 상황에서도 놀라운 기동성을 자랑한다. 포르쉐는 이러한 경량화 설계를 통해 드라이버에게 최상의 주행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포르쉐는 경량화를 위해 최신 소재와 첨단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드라이버의 기대를 넘어서는 성능을 제공한다.

최적화된 주행 기대

출처 : 포르쉐 공식 사이트

신형 911 GT3는 더 짧아진 기어비를 통해 주행의 즐거움을 극대화한다. 4.0리터 자연흡기 엔진은 새로운 배출 기준을 충족하며, 뛰어난 배기음까지 제공한다.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와 6단 GT 수동 변속기 모두 이전 모델보다 최종 기어비가 8% 짧아졌으며, 더욱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PDK 변속기를 장착한 모델은 0-100km/h를 3.4초에 가속하며, 최고 속도는 311km/h에 이른다. 또한 서스펜션 시스템은 한층 정밀하게 튜닝되어 트랙에서나 일반 도로에서 더욱 향상된 주행 품질을 제공한다. 엔진 반응성 또한 개선되어, 드라이버는 더욱 즉각적인 반응과 더불어 스릴 넘치는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포르쉐는 특히 서스펜션의 안티 다이브 기능을 강화하여, 고속에서의 제동 시 차량의 피칭 현상을 줄였다. 이를 통해 드라이버는 더욱 안정적이고 자신감 있는 제동을 할 수 있으며, 트랙 주행 시에도 최적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다. 더불어, 다이내믹한 핸들링과 트랙에서의 안정성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프론트 액슬의 볼 조인트 위치가 낮아졌다. 이러한 기술적 개선은 GT3가 모든 조건에서 일관된 성능을 유지하도록 해주며, 특히 코너에서의 핸들링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다.

서스펜션의 개선은 주행 중 노면의 상태와 관계없이 차량이 항상 최적의 접지력을 유지하도록 해준다. 이는 특히 고속에서의 안정성 향상으로 이어지며, 드라이버가 코너를 빠져나갈 때도 차량이 흔들림 없이 정밀하게 반응하도록 한다. 또한, 기어비의 최적화는 엔진의 힘을 보다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하여, 차량이 가속할 때 더욱 빠르고 부드럽게 반응한다. 포르쉐는 이러한 기술적 업그레이드를 통해 드라이버의 주행 경험을 더욱 즐겁고 만족스럽게 만들고자 한다.

신형 911 GT3의 주행 성능은 도심 주행뿐만 아니라 트랙에서도 두각을 나타낸다. 스티어링 시스템 또한 더욱 정밀하게 개선되어, 저속과 고속 주행 시 모두 즉각적이고 정확한 핸들링을 제공한다. 드라이버는 트랙에서 느끼는 스릴과 일반 도로에서의 편안함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으며, 이는 포르쉐가 추구하는 전천후 스포츠카의 이상을 실현하는 것이다. 주행 경험을 최적화하기 위해 포르쉐는 엔진, 서스펜션, 변속기 등 모든 요소를 세밀하게 조정하여 최고의 퍼포먼스를 유지하도록 하였다.

개별 맞춤화 가능한 다양한 패키지

포르쉐는 신형 911 GT3를 위해 다양한 장비 패키지를 제공한다. 이번에 처음으로 제공되는 바이작 패키지는 서킷 주행을 위한 개인 맞춤 구성을 가능하게 한다. 이 패키지는 안티 롤 바와 연결봉, 그리고 리어 액슬의 쉐어 패널까지 모두 CFRP(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로 제작되어 경량화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클럽스포츠 패키지는 트랙 주행용으로 스틸 롤 케이지, 6점식 하네스, 소화기 등을 제공한다. 이러한 선택 사양을 통해 GT3는 더욱 다양한 용도와 고객의 선호에 맞게 조정될 수 있다. 이 외에도 경량 스포츠 버킷 시트와 롤 케이지 등을 추가할 수 있어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과 성능을 완벽하게 갖춘 차를 만들 수 있다.

각 패키지들은 차량의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개별 부품들도 모두 고성능과 경량화를 고려하여 제작되었다. 클럽스포츠 패키지는 특히 트랙 주행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적합하며, 레이싱용으로 설계된 다양한 부품들이 포함되어 있다. 경량화된 스포츠 버킷 시트는 운전 중 더욱 향상된 지지력을 제공하며, 롤 케이지는 안전성을 높여준다. 이러한 패키지들을 통해 고객들은 자신만의 포르쉐를 만들 수 있으며, 다양한 주행 환경에 맞추어 차량을 최적화할 수 있다.

또한, 각 패키지들은 포르쉐가 추구하는 최적의 드라이빙 경험을 위해 고안되었다. 바이작 패키지는 트랙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클럽스포츠 패키지는 트랙 주행 시 필요한 안전성과 성능을 동시에 제공한다. 이러한 맞춤형 패키지를 통해 고객들은 자신만의 개성을 반영한 차량을 구성할 수 있으며, 각각의 부품들은 성능과 편안함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추가적으로, 이러한 패키지는 드라이버의 주행 목적에 따라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어, 일상 생활에서의 편리함과 트랙에서의 퍼포먼스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다.

GT3 오너를 위한 특별한 시계

출처 : 포르쉐 공식 사이트
출처 : 포르쉐 공식 사이트

911 GT3와 투어링 패키지 오너만을 위한 특별한 시계도 출시된다. 포르쉐 디자인의 GT3 크로노그래프는 스포츠카의 디자인과 성능을 손목에 그대로 옮겨왔다. 초경량 티타늄 케이스와 GT3 림을 모티브로 한 와인딩 로터, 차량 내장재를 사용해 제작된 스트랩은 각 차량의 개별 구성에 맞추어 제작된다. 이 시계는 각 차량의 외관 색상에 맞춰 제작 가능하며, 포르쉐의 페인트 투 샘플(Paint to Sample)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개성 있는 디자인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자신의 차량과 완벽히 조화를 이루는 시계를 손목에 착용할 수 있다.

이 특별한 시계는 단순히 시간만을 표시하는 도구가 아닌, GT3의 정신을 담은 하나의 상징적인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초경량 티타늄 케이스는 착용자의 손목에 부담을 주지 않으며, 내구성 또한 뛰어나다. 또한, GT3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그대로 반영한 와인딩 로터는 차량의 휠 디자인을 모티브로 하여 제작되었다. 이 모든 요소들은 포르쉐의 고유한 디자인 철학과 기술력을 집약한 결과물로, 고객들에게 특별한 소유 경험을 제공한다.

이 시계는 또한 포르쉐의 모든 기술적 정교함과 미적 감각을 집약한 결과물이다. 고유한 크로노그래프 기능과 함께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는 티타늄 소재의 사용은 이 시계가 단순한 액세서리가 아니라, 차량의 정체성을 손목에 담은 하나의 작품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GT3 오너들은 이 시계를 통해 자신의 차량과의 특별한 연결을 느낄 수 있으며, 이는 단순한 소유를 넘어선 감성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포르쉐 디자인은 또한 각 시계를 맞춤화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여, 고객이 자신만의 개성을 더욱 부각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예를 들어, 시계의 스트랩은 고객의 차량 내부에 사용된 가죽과 동일한 소재로 제작되며, 시계의 다이얼 색상 역시 차량의 외장 색상과 일치하도록 선택할 수 있다. 이러한 맞춤형 디자인은 GT3 오너들에게 그들의 차량과 시계가 완벽히 일체화된 소유 경험을 제공한다.

신형 포르쉐 911 GT3와 911 GT3 투어링 패키지는 올해 말부터 주문이 가능하다. 고객들은 자신만의 개성을 반영한 맞춤형 구성을 통해, 트랙과 일상에서 모두 만족스러운 주행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더욱 향상된 성능과 세심한 맞춤형 옵션을 통해 포르쉐는 모든 드라이버에게 잊지 못할 주행 경험을 약속한다. 포르쉐의 신형 GT3는 그 어느 때보다도 개성 넘치고 강력하며, 모든 주행 상황에서 드라이버의 요구를 충족시킬 준비가 되어 있다. 이러한 모든 특성은 포르쉐가 추구하는 스포츠카의 궁극적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목표를 반영하며, 드라이버에게 진정한 주행의 기쁨을 선사한다.

퍼거스오토
content@www.newsbel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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