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4 E-Tech 일렉트릭 공개
독특한 디자인, 콤팩트한 크기
알핀 ‘A390’ 콘셉트카도 공개
르노그룹이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2024 파리 모터쇼에 참가해 다양한 신차와 콘셉트카를 선보였다.
이번 모터쇼에서 르노그룹은 5,000m² 이상의 대형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르노, 다치아, 알핀, 모빌라이즈 등 산하 브랜드의 최신 모델들을 공개했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 월드 프리미어 7종과 콘셉트카 2종이 처음으로 공개되며 큰 관심을 받았다.
르노 4 E-Tech 일렉트릭, 세계 최초 공개
르노 브랜드는 이번 모터쇼에서 1960년대에 인기를 끌었던 오리지널 르노 4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르노 4 E-Tech 일렉트릭’을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르노 4 E-Tech 일렉트릭은 독특한 외관 디자인과 콤팩트한 사이즈로 도심 주행에 최적화된 순수 전기차다. 또한 르노는 지속 가능성과 탈탄소화를 염두에 두고 디자인된 콘셉트카 ‘엠블렘(Emblème)’도 공개했다. 이 모델은 르노의 미래 비전을 반영한 차량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세닉 E-Tech 일렉트릭(Scenic E-Tech Electric)’, ‘르노 5 E-Tech 일렉트릭’, 그리고 ‘트윙고 프로토타입’ 등이 포함된 다양한 전기차 라인업을 이번 전시를 통해 대거 선보였다.
이와 함께, ‘라팔(Rafale)’ 등 E-Tech 풀 하이브리드 모델 등도 전시해 르노의 첨단 기술과 친환경 모빌리티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알핀, 전기 스포츠카 ‘A390’ 콘셉트카 공개
르노그룹의 고성능 스포츠카 브랜드 알핀(Alpine)도 이번 모터쇼에 참가해 브랜드 최초의 전기 스포츠 패스트백 모델 ‘A390’의 콘셉트카 ‘A390_베타(β)’를 공개했다.
A390은 2025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모델로, 올 여름 출시된 핫 해치 모델 ‘A290’과 함께 알핀의 전기차 라인업 ‘드림 개러지(Dream Garage)’에 합류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알핀은 수소 엔진을 장착한 레이스카 ‘알펜글로우(Alpenglow) Hy6’, 그리고 아이코닉 모델 ‘A110’의 새로운 버전도 함께 선보였다. A110은 알핀의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적용해 더욱 고급스럽고 독창적인 모델로 완성됐다.
한편, 르노그룹은 이번 2024 파리 모터쇼를 통해 다양한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모델들을 공개하며, 미래 모빌리티 시장에서의 강력한 존재감을 과시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