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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일 강원도 인제에 자리한 인제스피디움(3.908km)에서 현대 N 페스티벌 5라운드가 열린 가운데, 금호 SL모터스포츠의 이창욱(#24)이 전날의 실수를 딛고 레이스 8 정상에 올랐다.
이창욱은 이번 레이스 8에서의 승리가 절실했다. 특히 전날 진행된 레이스 7의 결승전에서 주행에 집중한 나머지 ‘조커랩’ 진입을 놓치며 포디엄 정상을 박준의(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87)에게 내줬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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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큰 실수를 만회하기 위해 ‘무리한 주행’, 그리고 그로 인한 실수의 우려도 있었지만 이창욱은 6강과 4강에서 우수한 기록을 꾸준히 유지하며 DCT 레이싱의 김규민(#23)과 결승 맞대결을 펼치게 됐다.
한 랩의 조커랩, 그리고 두 번의 풀코스 주행의 기록을 합산하여 순위를 결정 짓는 eN1 클래스의 경기 규칙은 두 선수의 공격적인 주행, 그리고 ‘고성능 전기차’를 다루는 기술을 엿볼 수 있어 모두의 이목을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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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10월 중순을 지나며 급격히 떨어진 기온과 차갑게 식어버린 노면 온도는 고성능 전기차를 이끄는 두 선수에게 부담스러운 환경이었다. 그러나 결승전인 만큼 두 선수 모두, 우수한 기량을 뽐내며 ‘결승점’을 통과했다.
주행 결과 이창욱이 4분 29초 200의 기록으로 4분 30초 058를 기록한 김규민을 따돌리며 포디엄 정상을 확정지었다. 이어 3위는 DCT 레이싱(#88)의 김영찬을 간발의 차이로 누른 박준의의 몫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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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를 마친 이창욱은 “어제 내 실수로 팀에게 악영향을 주었기에 오늘 레이스에서는 꼭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겠다는 생각이 앞섰다”며 “다행히 오늘 포디엄 정상에 올라 어느 정도 보답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덧붙여 “추워진 날씨, 식은 노면으로 인해 타이어 웜업에 많은 신경을 쓴 것 같다”라며 “금호타이어 측에서 좋은 타이어를 준비해주신 덕분에 좋은 레이스를 펼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날씨에 대한 의견을 더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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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신영학 감독은 “이번 5라운드는 말 그대로 지옥과 천당을 오간 것 같다”라며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모든 팀과 선수들, 그리고 미디어 및 대회 관계자 모두 고생한 레이스였던 것 같다”고 말했다.
현대 N 페스티벌 5라운드의 결과에 따라 eN1 클래스는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의 박준의가 시즌 2승과 네 번의 포디엄 피니시를 앞세워 누적 포인트 122점을 획득, 시즌 챔피언의 가능성을 대폭 높였다.
한편 현대 N 페스티벌의 시즌 최종전은 오는 11월 9일과 10일 전라남도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에서 막을 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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