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의 개발스튜디오 플라이웨이게임즈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통해 ‘커맨더 퀘스트’와 ‘커스베인’ 등 신작 2종을 선보인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매년 2월, 6월, 10월에 세 차례 개최되며, 10월에는 15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진행된다.
플라이웨이게이즈가 출품한 ‘커맨더 퀘스트’는 인간과 드워프, 엘프와 오크, 드래곤 등이 등장하는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종족 간 전쟁을 그린 전략 게임이다. 덱 빌딩 카드 게임과 실시간전략시뮬레이션, 로그라이크 장르를 결합한 게임성을 선보인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새로운 종족과 사령관, 유닛 등이 해금되며 상성과 시너지 효과를 전략적으로 판단하여 덱을 구성해야 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 ‘커스베인’은 운명의 숲을 탐험하는 여정을 그린 액션로그라이크 게임이다. 이용자의 선택을 기반으로 다음 탐험 지역과 이벤트가 실시간으로 결정되며 이용자는 매 플레이 마다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픽셀 아트로 구현된 배경을 바탕으로, 이용자는 카타나와 원소 마법을 전략적으로 조합해 역동적인 전투를 경험하게 된다.
두 게임은 10월 행사를 앞두고 스팀이 직접 공개한 지표별 인기 차트에서 약 3000개 이상의 출품작 가운데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커맨더 퀘스트는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체험판’ 차트에서 최고 6위를, ‘일일 활성 체험판 플레이어 수’ 차트에서 최고 7위를 기록했다. 커스베인은 ‘떠오르는 출시 예정 게임’ 차트에서 최고 6위를 기록하는 등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 엠게임, 부산에 창업형 공유 오피스 스마트워크 오픈
- 모바일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 이계 레이드 추가
- 액션어드벤처 게임 ‘와일드 우드’, 스팀 넥스트 페스트서 데모 공개
- ‘인더섬 with BTS’, 진 참여하는 월드와이드핸SEOM 여행사 이벤트 실시
- VR 게임 ‘히어로즈배틀’ 내달 1일 메타 퀘스트 출시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