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쿠퍼 컨버터블
풀체인지 모델 공개
미니 쿠퍼가 새로운 디자인과 기술을 적용한 컨버터블 풀체인지 모델을 공개해 많은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각 트림 ‘스타일’ 이름으로 새롭게 구분
미니가 미국 시장에 다시 한번 새로운 모습을 갖춘 쿠퍼 컨버터블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모델은 두 가지 파워트레인과 트림으로 구성되며, 각 트림은 ‘스타일’이라는 이름으로 구분된다.
여기서 ‘스타일’이라는 명칭은 기존의 트림 구분 대신 각 모델의 디자인과 특징을 반영해 채택한 새로운 분류 기준이다.
쿠퍼 컨버터블은 컨버터블 차량답게, 최대 30km/h 이하의 속도에서 소프트탑을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열고 닫을 수 있다.
또한, 공기 흐름을 최적화하는 윈드 디플렉터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주행 중에도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후면부 디자인은 이전 모델과 유사하지만, 테일게이트는 픽업 트럭처럼 아래로 열리도록 설계되어 실용성을 더했다.
미니는 이번 모델이 이전 세대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했다고 밝히며, 루프와 테일라이트 등의 구조적 부분을 개선시켜 차량의 안정성을 더욱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11가지 색상 옵션 제공… 운전자 선택 폭 넓혀
미니 쿠퍼 컨버터블은 기본적으로 BMW의 2.0리터 4기통 터보 엔진을 탑재해 161마력과 184 lb-ft의 토크를 발휘한다.
더 강력한 성능을 원할 경우, 사용자는 쿠퍼 S 컨버터블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 모델은 201마력과 221 lb-ft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이번 모델은 11가지 색상 옵션을 제공하며, 두 가지 트림으로 나뉘어 출시된다. ‘클래식’ 트림은 블랙 그릴을 특징으로 하며, ‘페이버릿’ 트림은 실버 그릴과 함께 17인치 또는 18인치 휠 옵션이 포함되어 있다.
또, ‘JCW’ 스타일은 스포티한 외관을 자랑하며, 광택 블랙 트림과 로고가 차량 외부를 더욱 역동적으로 보이게 한다. 하지만, 북미 시장에서의 출시 시점은 다소 늦을 것으로 예상된다.
쿠퍼 컨버터블 전용 색상인 Copper Grey도 제공되며, 사이드 미러는 차체 색상과 제트 블랙, 글레이즈드 화이트 중 선택이 가능하다.
시작 가격은 약 3만4945달러(약 4706만원)부터, 쿠퍼 S 모델은 3만8195달러(약 5144만원)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실시간 인기기사
- “못 알아볼 뻔했어요” 아빠들 환장하는 신형 팰리세이드 이렇게 바뀐다
- “무려 35억?!” 페라리도 포르쉐도 상대 안 되는 하이퍼카 등장에 남자들 설렘 ‘폭발’
- 기름 향만 맡아도 “굴러간다”…1400km 가는 하이브리드 車, 그 정체는?
- 아무도 예상 못했는데 “확 달라졌다”…르노에 무슨 일이?
- 현대차 방심하더니 “그랜저, 싼타페 모두 제쳤다”…요즘 인기폭발 아빠車 정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