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4 실내 디자인 공개
최근 기아가 2025년 상반기에 출시할 예정인 차세대 전기차 모델 EV4의 실내 디자인이 포착했다.
이번에 포착된 EV4는 EV3에 이어 기아의 전기차 대중화 전략을 이끄는 준중형 패스트백 전기차로, 실내와 외관 모두에서 혁신적인 디자인과 최신 기술을 탑재한 점이 눈에 띈다.
세련된 실내 디자인과 첨단 기술
EV4의 실내는 기아의 전기차 라인업 중에서도 고급스러움과 기능성을 모두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2.3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5인치 공조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파노라믹 와이드 스크린이다.
이 디스플레이는 대시보드 전체를 감싸며, 운전자에게 필요한 정보와 차량의 주요 기능을 직관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EV4에는 컬럼식 기어레버와 신형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었으며, 센터페시아의 버튼 배열은 터치 방식으로 구성되었다.
온도 조절 기능은 토글 타입으로 되어 있어 사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EV3와 비슷한 레이아웃을 유지하면서도 더욱 세련된 느낌을 자아낸다. EV4의 시트는 고급스러운 퀼팅 패턴과 함께 블랙과 화이트 투톤 컬러가 적용되어 시각적 만족감도 높였다.
혁신적인 외관 디자인
EV4의 외관 디자인은 콘셉트카의 디자인 요소가 대거 적용되었다. 전면부에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세로로 배치된 헤드램프가 돋보이며, 낮게 떨어지는 보닛 라인은 공기역학적 성능을 강화한다.
특히, EV4만의 독창적인 루프 라인과 스포일러는 세단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독특한 외관을 완성했다.
후면부는 범퍼까지 길게 이어지는 테일램프를 통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측면부는 사각형 타입의 4 스포크 휠과 날렵하게 떨어지는 루프 라인이 돋보인다. 이러한 디자인 요소는 EV4의 스포티하면서도 현대적인 느낌을 한층 더 강조해준다.
EV4의 파워트레인과 성능
EV4는 400V 전압 시스템을 적용하여 생산 비용을 절감하는 한편, 싱글 모터 전륜구동 방식을 채택했다.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8.8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i-페달 3.0 및 스마트 회생제동 시스템을 통해 주행 효율성도 높였다.
배터리 용량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EV3와 유사한 58.3kWh 및 81.4kWh 배터리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EV4는 전기차 시장에서 기아가 전개하는 새로운 전략 모델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기아의 전기차 라인업 확장에 큰 역할을 할 EV4는 가격 경쟁력을 높여 소비자 접근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기아 EV4는 2025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전기차 시장에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혁신적인 실내 디자인과 첨단 기술, 그리고 EV4만의 독창적인 외관을 통해 기아는 전기차 대중화에 한 발 더 다가서고 있다.
EV3와 함께 기아의 차세대 전동화 전략을 이끌어갈 EV4가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어떤 성과를 거둘지 주목된다.
- “이건 잘 팔리겠는데?” 국내 출시 예정인 렉서스의 첫 하이브리드 대형 SUV 공개
- “수소차 충전을 배터리 갈듯이?” 토요타, 휴대용 수소 카트리지 개발
- “캠핑족들 주목” 일본차 닛산, 차박하기 좋은 1인용 캠핑카 공개
- 법인차 ‘연두색 번호판’ 피하기 위해 꼼수, 심각한 허점이 드러나..
- “쏘렌토 잡으러 왔다” 폭스바겐, 새로운 7인승 신형 SUV 최초 공개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