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LX 700h](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10/CP-2023-0215/image-50981ad8-7799-4834-8229-b633f937e29c.jpeg)
렉서스가 10일(현지시간) LX 700h를 공개했다. 렉서스 LX에 새로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엔진 마운트, 크로스 멤버를 개선해 오프로드 성능도 강화했다.
![렉서스 LX 700h](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10/CP-2023-0215/image-65d456d1-797e-4299-a937-4f18d5c95579.jpeg)
렉서스 LX는 렉서스의 대형 SUV다. 바디 온 프레임 방식을 채택해 오프로드에 특화 되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렉서스 LX 700h](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10/CP-2023-0215/image-3ba7b62f-57e8-4e4a-b443-5ef379f73dc0.jpeg)
파워트레인은 3.4L V형 6기통 가솔린에 전기모터를 맞물렸다. 출력은 공개하지 않았다.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적용했던 토요타 툰드라는 최고출력 443마력, 최대토크 80.6kg.m를 발휘한 바 있다.
![렉서스 LX 700h](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10/CP-2023-0215/image-6263926a-6c3b-4cc8-abc8-1d5690d641d4.jpeg)
LX 700h는 이전 렉서스 하이브리드와 달리 발전기와 엔진 스타터를 갖췄다. 엔진과 10단 변속기 사이에 모터 제너레이터를 배치했다. 덕분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오작동 하더라도 4WD, 저속 모드, 액티브 하이트 컨트롤 기능이 정상 작동한다.
![렉서스 LX 700h](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10/CP-2023-0215/image-1d990a51-f892-4815-9229-0de34e4e7d36.jpeg)
렉서스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적용을 위해 몇 가지 요소를 변경했다. 배터리 보호를 위해 방수 구조와 트레이를 추가하고 차동 잠금 장치가 센터 잠금 장치를 보완하는 새로운 오버트레일 트림도 추가했다.
![렉서스 LX 700h](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10/CP-2023-0215/image-be99b2c0-0709-400c-b0a8-e28fc8a55088.jpeg)
또한 중량을 지지하기 위하 엔진 마운트를 강화했고 새로운 크로스 멤버를 추가했다. 또한 예비 타이어 위치를 옮겨 배터리 공간도 마련했다.
한편 렉서스 LX는 2025년 국내 출시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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