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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트럭버스 그룹,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 ‘수소 엔진 호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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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트럭버스 그룹 트럭 이노베이션 어워드 2025 수상
만트럭버스 그룹 트럭 이노베이션 어워드 2025 수상

만트럭버스 그룹(이하 ‘만트럭’)은 2025 올해의 트럭(IToY 2025, International Truck of the year 2025)’에서 이노베이션 어워드 2025를 수상하며, 수소 연소 엔진을 탑재한 대형 트럭을 양산하는 최초의 유럽 트럭 제조사가 된다고 10일 밝혔다.

MAN hTGX 수소 연소 트럭
MAN hTGX 수소 연소 트럭

올해의 트럭은 1977년 처음 시작되어, 유럽의 국제 상용차 전문 기자단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진행한다. 지속가능성과 혁신성을 집중 평가하는 트럭 이노베이션 어워드 부분에서 만트럭은 2019년 건설현장 자동 무인 안전 차량 개발 프로젝트인 ‘AFAS’, 2023년 자율주행 분야의 연구 개발 프로젝트인 ‘아니타(ANITA)’와 ‘아틀라스-L4(ATLAS-L4)’ 수상 이후로 세 번째 수상했다.

MAN hTGX 수소 연소 트럭
MAN hTGX 수소 연소 트럭

올해의 트럭 심사위원단은 오스트리아 잘펠덴에서 진행된 도로 테스트를 바탕으로 MAN hTGX가 MAN 16.8리터 H4576 직렬 6기통 수소 엔진으로 디젤과 유사한 성능 및 핸들링을 구현한 데 대해 높이 평가했다. 또한 CO2 배출이 전혀 없는 무공해와 700bar 수소 압력 탱크, 간소화된 배기가스 후처리 시스템을 통해 실현한 약 600km의 주행거리도 호평했다.

MAN hTGX 수소 연소 트럭
MAN hTGX 수소 연소 트럭

MAN hTGX의 초기 생산 계획은 약 200대 규모로 2025년부터 독일, 네덜란드, 노르웨이, 아이슬란드 및 일부 비유럽 국가의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MAN hTGX는 6×2 및 6×4축 구성으로 제공되며, 높은 적재 용량과 최대 600km의 주행이 가능하다. 트럭에 장착된 H45 수소 연소 엔진은 이미 시장에서 검증된 D38 디젤 엔진을 기반으로 하며, 해당 엔진은 뉘른베르크에 위치한 엔진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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