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라리가 테일러 메이드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를 11일(현지시간) 공개했다. 페라리 원 오브 어 카인드 전시를 위해 특별 제작한 하나뿐인 맞춤 제작 차량이다.

‘페라리 원 오브 어 카인드’는 페라리 맞춤 제작인 퍼스널라이제이션(개인화)을 전시한다. 페라리 테일러 메이드는 개인 맞춤 제작 프로그램이다. 이번 차량은 특별하고 정교한 소재를 사용해 부품 생산 기술을 강조했다.

프론트 윙에 방패형 로고를 새기기 위해 알루미늄으로 된 차체 부품에 레이저 작업을 시행했다. 또한 나침반 장미(나침도)와 마라넬로의 지리 좌표가 새겨진 보닛 디자인을 퍼스널라이제이션 옵션으로 제공했다.

페라리 주조 공장의 생산 과정에서 재활용된 알루미늄을 트윈 터보 V8 엔진의 일부 부품 제작에 사용, 폐기물의 양도 최소화했다.

실내에서 돋보이는 부분은 좌석 중앙 패널의 패브릭 작업이다. 인테리어에서 사용된 가죽을 적용해 수작업으로 바느질했고 재활용 타이어에서 추출한 실을 사용했다.

또한 토너(tonneau) 커버와 뒷좌석 바닥에 크롬이 함유되지 않은 나파 가죽과 목재를 사용했다. 센터 콘솔에는 마라넬로 주조 공장의 주물에서 제거한 모래를 재활용해 그 모래로 만든 부품을 탑재했다.

이번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는 2025년 2월까지 모데나의 엔초 페라리 박물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