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전시는 현대차 생산 역사를 자동차 전문 도슨트에게 설명을 들으면서 관람할 수 있게 구성했다.
전시장 1층에는 현대차의 최초 조립 생산 모델인 포드의 코티나(마크2)와 첫 고유 모델이자 수출차인 포니 에콰도르 택시 실물이 배치됐다. 현대차 조립 생산 공장 전경부터 에콰도르 최초 수출 스토리를 담은 다양한 자료도 볼 수 있다.
전시장 1층 천장에는 컨베이어 벨트 조형물에 현대차 주요 모델 생산 과정을 형상화해 제조업의 꽃으로 불리는 자동차 산업 이해도를 돕는다.
3층에는 쏘나타(Y1), 엘란트라(J1), 스쿠프 등 현대차 생산 역사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 1세대 라인업을 전시한 공간을 마련했다
4~5층에는 현재 현대차 대표 SUV와 전동화 라인업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향한 의지를 보여준다.
홈페이지 사전 예약을 하면 포니2, 다이너스티 등 헤리티지 차량을 시승하는 기회도 잡을 수 있다.
지성원 현대차 브랜드마케팅본부 전무는 “차 한 대를 만들기 위해서는 수 만개의 부품을 설계하고 제조, 조립하는 등 수많은 공정을 거치며, 이 과정에 수 만명의 사람들이 참여한다”며 “생산의 의미를 조명함으로써 차 한 대에 집약된 숨겨진 노력과 시간을 돌아보고, 자동차 제조를 넘어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나아가는 현대차의 시간을 고객들과 함께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곽호룡 한국금융신문 기자 horr@fntime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