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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식이 돌아왔다” 기아 프라이드, 전기차로 재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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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프라이드 전기차
기아 프라이드 EV / 사진=carscoops

기아 프라이드 전기차 탄생

기아는 창립 80주년을 기념하여 프라이드 전기차를 공개하였다. 이 모델은 1996년형 프라이드 해치백을 기반으로 현대적인 기술로 재해석되어 제작되었다.

이전 모델의 클래식한 이미지와 현재의 전기차 기술이 결합된 프라이드 전기차는 기아의 전통을 이어가면서도 친환경적인 요소를 강조하였다.

기아 프라이드 EV 후면
기아 프라이드 EV 후면 / 사진=carscoops

이 전기차는 기아와 영국의 EV 파워트레인 및 개조 전문 기업 ‘Electrogenic’의 협업으로 개발되었으며, 목표는 경쾌한 주행 성능을 실현하는 것이다.

복원 과정에서 차체 디자인은 신차 수준으로 개선되고, 전자 장비가 통합되어 클래식한 매력을 유지하였다.

성능 및 주행 거리

기아 프라이드 EV 전면
기아 프라이드 EV 전면 / 사진=carscoops

프라이드 전기차는 20kWh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WLTP 기준으로 1회 완충 시 주행 가능 거리는 193km로 설정되었다.

이 모델은 최고 출력 109마력과 최대 토크 24kgm을 자랑하며, 이전 프라이드 1.3 가솔린 모델에 비해 출력이 70%, 최대 토크가 99% 증가하였다. 연료 소모가 없는 전기차 특성 덕분에 운전자가 경제적으로 더욱 유리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배터리 충전 속도는 3.3kW로 설정되어 있으며, 전체 충전에는 약 6시간이 소요된다. 기존 연료 주입구는 충전구로 변경되었으며, 사용자 편의를 고려하여 설계되었다.

변속기 및 드라이빙 모드

기아 프라이드 EV 수동변속기
기아 프라이드 EV 수동변속기 / 사진=carscoops

프라이드 전기차는 복원된 5단 수동 변속기가 탑재되어 있으며, 전기차임에도 불구하고 수동 변속기를 유지한 점이 특징이다. 사용자들은 자동변속기 모드로 전환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받아, 다양한 주행 상황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다.

또한, 이 전기차는 에코, 오토, 스포츠 모드를 포함한 총 3가지 주행 모드를 지원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주행 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로 인해 보다 더 개인화된 운전 경험을 제공하며, 각 모드에 따라 주행 반응이 달라져 운전의 재미를 더했다.

외관 및 내부 디자인

기아 프라이드 EV
기아 프라이드 EV / 사진=carscoops

프라이드 전기차는 클래식한 내외관을 복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제작되었다. 외관은 기아의 최신 전기차 모델들과 유사한 화이트 펄 컬러로 마감되어 현대적이면서도 세련된 인상을 주고 있다.

이 외의 디자인 세부 사항들은 1996년 당시의 프라이드 해치백의 이미지를 유지하고 있으며, 사용자가 과거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기아 프라이드 EV
기아 프라이드 EV / 사진=carscoops

내부 디자인 또한 클래식한 요소들이 강조되었다. 회색 천 시트는 그대로 유지되었으며, 최근 기아의 EV 모델에 적용된 라임 그린 악센트가 추가되어 시각적인 통일감을 제공하고 있다.

과거의 아날로그 계기판은 EV에 맞게 개조되어 배터리 충전 상태를 표시하며, 이는 기아의 전통적인 디자인과 현대 기술의 조화를 이룬 결과이다.

기아 프라이드 EV 배터리
기아 프라이드 EV 배터리 / 사진=carscoops

프라이드 전기차는 과거 모델의 복원과 현대적 기술의 결합을 통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시하며, 전기차 시장에서의 기아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기아는 이 모델을 통해 과거의 명성을 그대로 이어가면서도,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고객들의 반응은 긍정적이며, 앞으로 이 차량이 경험할 시장의 반응도 주목할 만하다.

토픽트리
content@www.newsbel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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