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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라렌이 6일(현지시간) P1 후속인 W1을 공개했다. 새로운 디자인과 신규 8기통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맞물려 1275마력을 발휘하며, 가격은 200만 파운드(한화 약 35억 3,024만 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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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1은 맥라렌의 세 번째 ‘1’ 차량으로 1993년 최초의 자체 생산 F1의 계보를 잇는다. 디자인은 낮은 차체와 루프라인은 P1과 비슷하게 유지했다. 안에 세부 디테일들은 곡선에서 직선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변경했다. 덕분에 날렵한 인상을 주며 대부분 카본으로 마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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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램프는 맥라렌 로고를 연상케하던 디자인에서 ‘칼날’처럼 날카로운 형상으로 변경했다. 주간주행등은 그 아래를 두껍게 감싸고 있다. 보닛 중앙에는 크게 자리 잡은 공기 흡입구가 눈에띈다. 범퍼 역시 공격적인 직선을 사용해 날렵한 인상을 완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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옆모습은 공기역학을 위한 디자인이 눈에 띈다. 앞 펜더쪽 공기 배출구와 리어 섹션 앞에 큰 공기 흡입구가 있다. 사이드 미러 바깥쪽으로 지지 블레이드에 배치했고 라디에이터나 액티브 롱테일 윙의 효율성을 방해하지 않도록 차량 후면에서 웨이크가 떨어지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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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모습은 P1의 형상이 남아있다. 커다란 중앙 배기구를 기점으로 얇은 리어램프와 공격적인 디퓨저가 특징이다. 리어램프의 형상은 기존 스포일러 쪽에서 디퓨저 쪽으로 이동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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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는 P1의 틀을 유지했다.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다. 더블 D컷 형상의 스티어링 휠을 신규 적용했고 더 커진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덕분에 실내 버튼이 간소화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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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트레인은 V형 8기통 엔진과 전기모터를 맞물려 최고출력 1270마력, 최대토크 136kg.m를 발휘한다. 여기엔 8단 듀얼 클러치 자동변속기를 맞물렸다. 출력은 온전히 뒷바퀴로 전해진다. 경량화를 통해 무게는 1,399kg를 달성했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 200km/h, 300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각각 2.7초, 5.8초, 12.7초다. 최고속도는 350km/h다.
4L V형 8기통 엔진은 새롭게 설계했다. 가벼운 알루미늄 엔진 블록, 실린더 헤드 및 피스톤, 연료 포트 분사 및 스프레이 플라즈마 코팅 보어를 사용한 직접 분사가 특징이다. 리터당 223마력의 출력을 발휘하며 엔진 최고 출력은 928마력이다. 또한 9,200RPM까지 사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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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모터와 하이브리드 시스템 역시 새롭게 설계했다. 변속기 측면에 장착된 모터스포츠에서 파생된 E-모듈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347마력을 발휘한다. E-모듈은 23PS/kg의 특정 출력으로 최대 24,000rpm까지 회전할 수 있는 방사형 플럭스 E-모터로 구성했다.
변속기도 이에 맞춰 강화했다. 새로운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는 이전 보다 토크 용량이 높다. E-모듈 토크는 클러치 하류의 변속기로 공급되어 W1이 입력 샤프트에서 V8 엔진과 E-모듈의 결합 최대 토크 136kg.m를 전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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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은 200만 파운드(한화 약 35억 3,024만 원)부터 시작하며 맞춤 제작 옵션을 제공한다. 399대만 한정 판매하며 현재 모든 계약이 완료된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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