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RS4보다 100마력 높아
내년 초 출시 예정
최근 아우디의 고성능 세단인 RS5의 신형 모델이 스페인에서 테스트 주행 중인 모습이 공개되면서 네티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기존보다 더 공격적인 인상으로 풀체인지돼
RS5는 아우디의 고성능 스포츠카 라인업 중 A5 시리즈의 최상위 버전으로, 아우디 스포트(Audi Sport)에서 개발한 대표적인 퍼포먼스 모델이다.
일반 A5나 S5보다 훨씬 강력한 엔진과 성능을 탑재한 이 모델은 이번에 A5와 S5의 신형 모델이 공개됨과 동시에 최근 RS5 프로토타입의 스파이샷도 유출되어 신형 RS5의 디자인을 미리 만나볼 수 있었다.
먼저 전면 디자인을 보면, 기존 A5와 비교해 한층 넓고 더 대담해진 모습을 볼 수 있다. 특히 측면 공기 흡입구의 크기가 커졌고, 가로바가 중앙에 추가되어 한층 더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완성했다.
측면을 살펴보면 후면 휠 아치가 넓어져, 넓은 타이어를 장착하기 위한 설계임을 알 수 있다. 또한, 앞문 앞쪽에 통풍구가 추가되어 RS3와 유사한 디자인 요소를 보여주고 있다.
후면부에서는 기존 A5보다 더욱 근육질적이고 강렬한 인상을 선사한다. RS 모델 특유의 듀얼 머플러도 여전히 장착되어 있지만, 이전 RS4 모델에 비해 약간 더 안쪽으로 위치를 이동한 모습이 돋보인다.
기존 RS4 아반트보다 무려 100마력 향상돼
실내 이미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신형 S5를 통해 그 모습을 어느 정도 짐작할 수 있다. 대시보드에는 11.9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5인치 터치스크린이 적용되어 운전자의 주행 편의성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 선택 사양으로 10.9인치의 조수석 디스플레이도 제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RS5의 실내는 고급스럽고 스포티한 분위기를 강조할 것으로 보이며, 알칸타라 소재로 마감된 스티어링 휠과 빨간색 스티칭이 더해진 스포츠 시트 등 RS만의 독특한 요소들이 기대된다.
파워트레인 측면에서는 신형 RS5에 S6의 3.0리터 V6 엔진이 탑재되어 최대출력 367마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또 이번 모델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시스템이 추가되어 더욱 향상된 출력과 낮은 배출가스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기존 RS4 아반트보다 무려 100마력 높은 수치로, 더욱 경쾌하고 다이나믹한 주행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
신형 아우디 RS5는 2025년 초 출시될 것으로 전망되며,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강력한 퍼포먼스와 세련된 디자인을 겸비한 RS5는 고성능 세단 시장에서 다시 한번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