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가 전동화 전략의 일환으로 GLC 쿠페와 GLE 쿠페를 라인업에서 제외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이미 C-클래스 쿠페와 S-클래스 쿠페를 퇴출한 바 있는 메르세데스는 전기차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벤츠, 자사 SUV GLC·GLE 쿠페 사라질 수도
메르세데스-벤츠가 전기차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GLC 쿠페와 GLE 쿠페를 라인업에서 제외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최근 외신에 따르면 독일 자동차 업계에서 내연기관 SUV 모델인 GLC 쿠페와 GLE 쿠페가 벤츠의 전동화 전략으로 인해 퇴출 될 가능성이 높은 모델로 지목되고 있다.
메르세데스는 이미 C-클래스 쿠페와 S-클래스 쿠페를 비롯해 CLS 및 X-클래스 픽업트럭을 라인업에서 제외하며 내연기관을 차례대로 역사 너머로 보내버렸다.
전동화 흐름에 내연기관 부장품 되나
벤츠의 내연기관 멸족으로, 앞서 언급된 쿠페 SUV 라인업 뿐만 아니라 A 클래스 해치백 모델과 B 클래스 MPV도 올해 말까지 순장이 될 처지였다. 하지만 다행히 2026년까지 명줄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벤츠가 이처럼 자사 개국공신인 내연기관의 후예를 숙청하는데는 이유가 있다. 전기차 개발에 중국과 합작하는 등 천문학적인 금액으로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페이스리프트된 GLE 쿠페는 졸지에 조기 은퇴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EQS 단종에도 벤츠 의지 확고
하지만 벤츠의 전동화 행보가 마냥 순탄하진 않았다. 국내에서 EQE 화재에 더해 EQ 브랜드의 리더 격인 EQS가 판매 부진으로 벤츠 S 클래스와 합쳐지기로 하며 시한부를 선고 받았기 때문이다. 차후 신형 S 클래스가 내연기관과 전동화 두 버전으로 예고되며 EQS도 내연기관 무덤에 함께하게 됐다.
그럼에도 불구 새로운 MMA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CLA 슈팅 브레이크와 전기 EQ 라인업 중 EQA와 EQB의 후속 모델을 출시 일정으 세우며 전동화에 대한 각오를 내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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