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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70’, 美 충돌평가서 최고등급…안전성 입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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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

현대차그룹 최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미국 시장에서 최고의 안전성을 입증했다.

제네시스는 ‘GV70’과 ‘GV70 전동화 모델’이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 충돌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 등급으로 상향됐다고 22일 밝혔다.

이 발표로 제네시스 7개 차종이 TSP+에 선정됐다. 제네시스는 올해 강화된 기준으로 평가받은 자동차 브랜드 가운데 가장 많은 TSP+ 선정 모델을 보유한 브랜드에 올랐다.

제네시스는 올해 2월 △GV60 △G80 전동화 모델 △GV80과 4월 △G80 △G90에 이어 이달 △GV70 △GV70 전동화 모델까지 TSP+ 등급을 받으며 최고 수준의 충돌 안전과 예방성능을 입증했다.

IIHS는 1959년 설립된 비영리단체다. 매년 미국 시장에 출시된 차량의 충돌 안정 성능과 충돌 예방 성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결과를 발표한다. 평가 결과는 올해부터 더욱 강화된 평가 기준을 충족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제네시스 'GV70'

최고 안전성을 나타낸 차량에는 TSP+ 등급을, 양호한 수준의 성적을 낸 차량에는 TSP 등급을 매긴다. 올해부터 강화된 충돌평가는 뒷좌석 탑승객 보호와 보행자 충돌 방지 시스템에 더욱 엄격한 기준을 적용했다.

TSP+ 등급을 받으려면 △전방 스몰 오버랩(small overlap front) △전면 충돌(moderate front overlap) △측면(side) 충돌 등 총 3개 충돌 안전 항목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훌륭함(good)’을 획득해야 한다.

또 주·야간 전방 충돌방지 시스템 테스트에서 ‘양호함(acceptable)’ 이상 등급을, 전조등 평가는 차량의 전체 트림에서 ‘양호함(acceptable)’ 이상 등급을 받아야 한다.

제네시스는 모든 모델에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 △운전자 주의 경고(DAW)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등 다양한 첨단 주행 안전 보조 기능들을 대거 탑재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는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적인 가치로 두고 있다”며 “다수 차종의 최고 등급 획득은 가장 안전한 차량을 제공하기 위한 제네시스의 노력을 입증하는 결과”라고 말했다.

김지웅 기자 jw0316@etnews.com

전자신문
content@www.newsbel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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