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은 9월 5일과 9일 각각 고용노동부로부터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및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9월 5일 진행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은 일자리를 늘려 일자리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한 기업 100곳을 대상으로 선정해 인증패 수여와 우대 혜택을 부여한다. 선정된 기업은 신용평가와 금리 우대, 중소기업 육성자금 우대 지원 등 재정적 지원과 최대 3년간 홍보 혜택을 받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의 기준은 고용 증가 실적 등을 고려한 후보 기업 선별, 지방고용노동관서 현장 실사, 노사단체 의견 조회, 결격사유 검토, 선정위원회 심의 등을 통해 진행됐다.
티웨이항공은 이번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에서 ▲신규 채용 확대 ▲일자리 창출 및 청년 취업 지원 기여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워라밸 구축·운영 ▲일자리 질 개선 ▲안전한 근로환경 구축과 사회공헌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선정됐다.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첫 수상 이후 올해 두 번째 수상을 이어갔다.
9월 9일 대구지방고용노동청에서 진행한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전수식’은 일자리 창출 지원 부문에 대한 대통령 표창 수여식으로 매년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선도적 역할을 한 기업의 대표와 임직원을 포함한 기업 종사자(개인)를 선정하고 있다.
이번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 포상은 직원의 근무 환경을 고려한 효율적인 인적자원관리와 근무환경 개선 등을 통해 정부의 고용 노동 정책에 부응하며 고용 창출에 기여해 선정됐다. ▲청년과 여성 일자리 창출 기여 ▲업무방식 혁신 개선 ▲일생활 균형 실천 등에 높은 기여를 한 박인섭 티웨이항공 객실본부장이 수상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수한 인재 채용을 통해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직원들의 일과 삶이 균형 있게 지켜질 수 있는 양질의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성은 기자 selee@chosunbiz.com
- 미래에셋證 “AI 도우미 플랫폼 도입… 전사적 업무 효율화”
- 비즈니스 솔루션에도 AI는 필수…“업무 방식 완전히 바꿀 것”
- 제이앤피메디, 임상시험 통계 분석 전문가 이현수 상무 영입
- NH투자증권 “고배당 은행주 기업은행, 연말 선호 높아질 것”
- 포르쉐코리아, 마티아스 부세 신임 대표이사 선임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