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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이자동차 산하 브랜드 맥서스는 18일(현지시간) 전기 픽업트럭 이테론9(eTerron 9)을 공개했다. 듀얼 모터를 장착한 4×4 전기 픽업트럭으로 3.5톤의 견인 능력과 325kW(약 442마력)의 최대출력을 발휘한다. 오는 4분기 유럽에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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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체는 직선을 사용하여 픽업트럭의 단단함을 강조했다. 헤드램프는 세로형으로 적용했고, 주간 주행등은 램프 사이를 이었다. 그릴은 차체 색과 동일하게 칠하고 맥서스 레터링을 부착했다. 후드 아래에는 236L 용량의 프렁크를 적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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옆모습은 프렁크 공간 확보를 위해 길게 뺀 후드가 눈에 띈다. A 필러, B 필러, 지붕은 검정으로 처리했으며, C 필러는 차체 색과 동일하게 칠했다. 충전 구는 뒷 펜더에 배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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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모습은 앞과 마찬가지로 세로형 리어램프를 적용하고 그 사이를 일자로 이었다. 가운데에는 맥서스, 상하이 모터스, 이테론(Eterrons) 레터링을 배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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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렁크는 전동 개폐식 리어 테일게이트를 적용해 확장이 가능하다. 리어 글라스가 내려와 카고 배드와 캐빈을 연결하여 2,400mm로 확장된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 적재용량은 620kg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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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는 첨단 느낌을 더했다. 두 개의 디스플레이를 이어 붙인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변속레버, 공조장치 모두 간소화하여 단순한 디자인을 만들었지만 조작 패널은 모두 버튼으로 배치해 직관성을 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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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트레인은 두 개의 모터를 장착했다. 앞바퀴와 뒷바퀴에 각 125kW(약 170마력), 200kW(약 272마력)을 전달하여 최대출력 325kW(약 442마력)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5.8초 만에 가속할 수 있으며 최대 3.5톤을 견인할 수 있다.
배터리는 102kWh 리튬인산철 배터리를 장착했다. 충전 속도는 115kW DC 충전을 지원하여 20%에서 80%까지 40분이 소요되며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는 WLTP 기준 430km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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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 옵션은 에어 서스펜션 조절을 포함한 6개의 주행모드를 제공하며 편의 사양은 2.2kW 및 6.6kW 콘센트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V2L(Vehicle to Load)을 제공한다.
한편, 이테론 9은 2024년 4분기 유럽 판매를 앞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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