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블소2, 라그X 등 국산 게임이 중국 시장에서 본격적인 K-게임의 매운 맛을 선사한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을 중국에 출시했고,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중국 사전체험을 시작했고, 오는 10월 오픈베타를 진행한다. 또한 엔씨는 ‘블레이드 & 소울 2’의 중국 2차 CBT를 진행했다.
펄어비스는 오는 19일 ‘검은사막’의 중국 사전 체험을 시작, ‘검은사막’의 워리어, 무사, 다크나이트 등 먼저 총 8개의 클래스를 선보이고, 매주 신규 클래스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공개 베타 테스트(OBT, Open Beta Test)는 10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그라비티는 13일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중문명 仙境传说:新启航)’을 중국 지역에 정식 론칭했다. 이 게임은 원작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방대한 세계관을 이어받아 부제처럼 새로운 세대의 모험을 다루고 있다. 세련된 3D 그래픽과 비선형 맵을 통해 즐기는 다채로운 콘텐츠부터 게임 내 모든 아이템에 대해 자유로운 거래를 지향해 유저 간 상호작용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앞서 론칭한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서는 양대 마켓 최고 매출 1위를 달성했으며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지역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대흥행을 거두며 중국 론칭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또한, 엔씨소프트도 텐센트와 5월에 이어 지난달 7일 ‘블레이드 & 소울 2’의 중국 2차 CBT를 진행했다. 1차 테스트에서 피드백을 검토한 후, 주요 콘텐츠를 개선했다. 블소2 특유의 다이내믹한 전투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액션성을 고도화했다. 중국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꾸밈 요소와 탐험, 퍼즐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새롭게 추가했다.
엔씨(NC)는 연내 블소2의 중국 시장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차이나조이 2024’는 올해 21주년을 맞이한 중국 최대 규모의 게임쇼로, 콘진원은 2018년 이후 6년 만에 부스를 내며 한국을 대표해 참가했다.
콘진원은 7개 게임을 선발하여 차이나조이 내 한국공동관 부스를 운영했다. 참가 게임은 ▲스카이워크 ‘헬로히어로: 라이온하트’ ▲슈퍼플래닛 ‘열렙전사 키우기’ ▲네오게임즈 ‘레알팜월드’ ▲앤유소프트 ‘섀도우로드 퀘스트’ ▲투핸즈인터랙티브 ‘디딤’ ▲자이언트스텝 ‘캄퍼스’ ▲디자드 ‘아수라장’이다.
한국공동관에서는 국내 게임의 중국 게임시장 재진출을 목적으로 사전 비즈매칭, 투자, MOU, 마케팅 등에 참여할 현지 바이어를 확보했으며, 그 결과 264건의 상담과 2천만 달러(*한화 약 272억 원) 규모의 상담액을 달성하며 K-게임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 (*환율 1,359.8원 기준으로 환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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