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에는 20위권 밖에이었던 ‘브롤스타즈’와 ‘젠레스 존 제로’가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10위권으로 단숨에 올라섰다. 스팀에서는 ‘소울 워커’가 52계단 상승하며 4위에 랭크, 역주행하며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 [모바일게임] 오딘, 원신, 아키에이지 워 업데이트로 구글 매출 순위 상승
이번 주 눈에 띄는 것은 브롤스타즈와 젠레스존제로의 급상승이다. 각각 5위와 10위권에 안착했다. 또 4위를 차지한 로얄매치가 눈에 띈다.
브롤스타즈의 순위 상승에는 이유가 있다. 슈퍼셀은 실시간 모바일 슈팅 게임 ‘브롤스타즈’와 애니메이션 ‘네모바지 스폰지밥’과 콜라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10월 2일까지 먼저 스폰지밥 모티브의 스킨인 근육질의 ‘엘 프리모 스폰지밥’을 포함해 뚱이, 집게사장, 징징이, 다람이 등 애니메이션 속 팬층이 두터운 캐릭터들이 브롤러로 재탄생한다. 특별한 브롤러들과 함께 새로운 ‘비키니 시티’ 게임 맵도 등장한다. 비키니 시티 테마의 맵에서는 게살버거, 시계태엽 클라리넷, 미역 소다와 같은 특별한 아이템을 통해 일시적인 파워업으로 공격력을 높일 수 있다.
호요버스는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의 1.1 버전 업데이트를 기념해 전국 약 3,000여 개 피카플레이(PICAPlay) 가맹 PC방에서 13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젠레스 존 제로’ 게임을 플레이하면 출석 일수에 따라 최대 5만 마일리지와 인게임 아이템 폴리크롬, W-엔진 에너지 모듈, 선임 조사원 기록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 [PC게임]’소울 워커’ 52계단 상승
‘소울 워커’에 골든 라비린스 장비 오버클럭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골든 라비린스 장비 제작이 추가됐다. 또한 추석을 맞이하여 신규 코스튬 ‘한가위 한복’도 추가됐다.
◇ [PC방 순위] 사용량 소폭 감소…로스트아크 1계단, 리니지 4계단 UP
금주 주간 종합 게임 순위는 전주에 이어 전체 사용시간이 감소했다.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는 지난 ‘초각성‘ 업데이트 이후, 캐릭터의 빠른 성장에 도움을 주는 ‘초각성 로드‘와 PC방 누적 접속시마다 성장 재료를 지급하고,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하는 ‘Play PC방 이벤트’가 호평을 받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4일 ‘리니지’의 서비스26주년을 기념하여 ‘신규 대륙 헤오스‘ , ‘침묵의 라스타바드‘ 등 신규 대륙과 던전을 공개하였다. 또한 ‘아크 나이트 양병설’을 통해 캐릭터의 초고속 성장을 지원하고, ‘PC방 금빛 축제‘를 통해 PC방 접속 시간에 따른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