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케이알은 4일부터 6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된 ‘SCM FAIR 2024(제4회 유통·물류 및 공급망 관리 산업전)’에 참가해 스마트 물류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어드밴텍케이알은 물류 창고의 피킹 및 패킹, AGV·AMR 컨트롤 PC, 환경 센싱 및 콜드체인, 지게차 및 중장비 솔루션 등 물류 라인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소개했다. 이러한 솔루션들은 물류 관리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작업 환경의 안전성과 생산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설계됐다. 특히 지게차 및 중장비 솔루션 부문에서는 산업용 태블릿 PC인 AIM-68S와 지게차 탑재용 일체형 PC인 DLT-V7310R 신제품을 소개했다.
AIM-68S는 Intel Alder Lake-N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윈도11 OS를 지원하는 10.1인치 모바일 시스템이다. 산업용 등급의 전면 패널은 방수 및 방진 인증(IP65)을 획득해 물과 먼지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며, -10~50℃의 넓은 작동 온도 범위를 지원해 온도 차가 큰 실내외 복합 창고 환경에 적합하다. 후면 확장 포트를 통해 물류 및 생산 관리에 필요한 데이터 수집 및 통신 기능을 추가할 수 있으며, 풍부한 I/O 포트와 CAN 통신을 지원하는 차량용 도킹 스테이션은 태블릿 PC를 지게차에 장착하여 보다 넓은 영역의 물류 관리를 구현할 수 있다.
DLT-V7310R은 물류 창고 관리, 중공업, 광산 및 항만 관리를 위한 10.4인치 지게차 탑재용 일체형PC로, 열악한 환경이나 야외 사용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특별 설계된 제품이다. 어드밴텍 산업용 제품군 중에서도 뛰어난 내구성과 넓은 작동 온도 범위(-30~50°C)를 제공한다. 또한 산업 현장에 필요한 액세서리 라인업이 풍부하여 시스템 통합이 용이하고 안정적인 무선통신을 지원한다.
그 외에도 어드밴텍케이알은 콜드체인·미들-라스트마일 물류·F&B·헬스케어 산업군을 아우르는 제조 및 물류공정에 활용되는 하드웨어 제품 및 솔루션 전반을 제공한다. 특히, 스마트 물류 솔루션 내 작업지시·피킹-패킹·네트워크-온습도·AGV-AMR·설비 제어 하드웨어 및 솔루션에 강점을 가지고 국내외 기업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어드밴텍케이알 Service IoT 사업부 사업본부장 김일상 이사는 “이번 SCM FAIR 2024에서 당사의 스마트 물류 솔루션과 신제품을 선보이게돼 매우 기쁘다”라며 “AIM-68S와 DLT-V7310R은 물류 작업의 복잡성을 줄이고, 생산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정희 기자 jhakim@etnews.com
- [데이터뉴스] 배송시스템 고도화로 성장하는 온라인 유제품·이유식 시장
- 홍콩 ELS 사태에 상반기 은행민원 66% 급증
- 김태흠 충남 지사 “내포 농생명단지와 베이 밸리 메가시티로 예산 발전” 견인
- 미국 대선후보 트럼프-해리스 첫 TV토론 생중계 보는 시민
- [종합] 뉴진스 “하이브로부터 불합리한 일 정말 많아…민희진 전 대표 복귀시켜라”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