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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국산 유일의 프리미엄 가장 현실적인 럭셔리 세단으로 불리는 이유

유카포스트 조회수  

지난해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출시를 시작으로 3년 9개월 만에 럭셔리 준대형 세단 G80 3세대 모델의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을 선보이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제네시스는 올해 상반기 럭셔리 중형 SUV GV70 페이스리프트까지 출시하는 등 신차 효과에 힘입어 신형 GV80, G80, GV70의 판매량이 큰 폭으로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보름 만에 사전 계약 대수 6,729대를 기록한 G80 페이스리프트 인기는 남다른데 비교적 차량 가격대가 높은 제네시스 라인업에서 7,000대를 넘보는 사전 계약 규모는 상당히 이례적인데 비슷한 시기에 먼저 출시한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와 더불어 BMW 5시리즈 풀체인지가 모델이 출시를 했음에도 기록적인 결과를 보여 그 의미는 상당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출시 후 ‘역동적인 우아함’이라는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이 반영된 기존 모델에 한층 더 정교하고 화려한 디테일을 더해 호평을 받고 있는데 앞서 공개한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디자인과 마찬가지로 전면부 크레스트 그릴에는 이중 메쉬 구조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해 강인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여기에 제네시스 브랜드를 상징하는 두 줄 헤드램프는 하이테크 기술을 탑재한 MLA 타입 헤드램프가 적용되어 이전 G80 대비 한층 더 우아하고 매력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그 외 측면부 디자인은 5 더블 스포크 타입 20인치 신규 휠을 적용해 날렵하고 역동적인 인상을 심어 주었고 후면부 디자인은 히든 타입 머플러 적용과 더불어 제네시스 크레스트 그릴의 디자인에서 착안한 크롬 재질의 ‘V’형상을 닮은 디퓨저 디자인은 차량의 전면부와 후면부 디자인 모두 일체감 있는 디자인이 완성되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만들어 냈습니다.

그 밖에도 수입차 이상의 럭셔리한 매력을 지닌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차량의 실내 디자인은 국내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편의·안전 사양을 갖췄는데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가 하나로 합쳐진 27인치 OLED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터치 타입 공조 장치를 통해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며 그 외 편의성을 극대화했는데 여기에 고급스러움을 더한 크리스탈 디자인을 적용한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과 통합 컨트롤러(CCP)는 시각적인 만족과 편리한 조작감을 제공하는 등 수입차 부럽지 않을 정도의 상품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스포티함을 극대화한 ‘G80 스포츠 패키지’는 더욱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제네시스 G80을 만나 볼 수 있는 기회인데 G80 스포츠 패키지 선택시 달라지는 점은 차량의 전면부 크레스트 그릴에는 ‘더블 레이어드 지-매트릭스) 패턴이 적용된 라디에이터 그릴과 확장된 에어 인테이크 그릴을 적용해 고성능 차량 이미지를 선보이는데 그 밖에도 후면부 디자인은 존재감 있는 신규 범퍼와 디퓨저 디자인을 자랑하며, 후면부 하단부를 감싸는 다크 가니시는 스포츠 세단으로서 역동성을 부각 시키는 포인트 요소로 눈길을 시선을 사로잡을 정도로 차별화된 외형 디자인을 선보이게 됩니다.

또한 실내 디자인은 G80 스포츠 패키지 전용 D 컷 스티어링 휠, 레드와 실버 2종의 카본 가니쉬를 적용해 스포츠함을 강조했는데 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옵션 가격은 2.5 가솔린 터보 차량일 경우 400만원으로 디자인 변화뿐만 아니라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20인치 타이어 & 전용 휠, 전륜 블랙도장 모노블럭(4P) 브레이크가 적용되며, 3.5 가솔린 터보 차량의 경우 스포츠 패키지 옵션 가격은 560만원 이지만 추가로 후륜 조향 시스템, 전자식 차동제한장치(e-LSD), 뱅앤올룹슨 사운드 패키지가 적용되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한편, 지난해 국내에서 판매된 제네시스 G80은 총 4만3236대 판매량을 기록되며 제네시스 라인업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게 되었는데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이후에도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중인 신형 G80의 인기를 바탕으로 올해 제네시스 판매량은 더욱 견고한 실적을 쌓아 올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물론 제네시스 G80의 우아함과 럭셔리를 따라잡기 위해 최근 새롭게 선보인 준대형 세단 현대차, 그랜저 풀체인지 모델과 기아, K8 페이스리프트를 선보였으나, 근본적으로 추구하는 방향이 다른 만큼 그랜저와 K8이 제네시스 G80의 아성을 넘기에는 제한적인데 하지만 G80 페이스리프트 출시 후 BMW, 벤츠, 아우디를 포함 독일 3사 브랜드와 경쟁구도에서 국내 고급 세단 시장에서 과연 얼마만큼의 성과를 얻을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현재 판매중인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파워트레인 구성은 2.5 가솔린 터보 엔진과 3.5 가솔린 터보 두 가지 파워트레인을 유지하고 있으며 2.5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kgf.m 복합연비 리터당 10.6km, 3.5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kgf.m, 복합연비 리터당 9.0km 주행 가능합니다.

그 밖에도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차량 가격은 2.5 가솔린 터보 5,890만원, 3.5가솔린 터보 6,550만원부터 시작하며, G80 스포츠 패키지 선택시 2.5 가솔린 터보 6,290만원, 3.5 가솔린 터보 7,110만원부터 시작하는데 동급 준대형 세단 그랜저와 K8 두 준대형 세단 대비 차량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으나 차별화된 상품성과 럭셔리함을 바탕으로 대체불가한 국산 럭셔리 준대형 세단인데 여기에 동급 수입 준대형 세단과 비교해도 아쉬울게 없는 G80 상품성은 가성비 측면에서 큰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옵션 선택을 할 경우 동급 수입세단 보다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한 만큼 적절한 옵션 선택을 통해 합리적인 나만의 G80을 만들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은데 다만, 고사양을 추구할 경우 제네시스 3.5 가솔린 터보 보다는 펀 드라이빙이 가능한 540i와 같은 고성능 스포츠 세단을 선택하는 것도 좋겠으나, 차량 가격 및 차량 유지비 등 여러가지 측면들을 놓고 볼때 가장 현실적인 럭셔리 세단으로는 제네시스 G80라고 생각됩니다.

한편, 제네시스는 향후 계획으로 제네시스 G80을 포함한 그 외 제네시스 라인업에 하이브리드 탑재한 새로운 신차를 오는 2027년부터 선보일 계획하고 있음을 밝혔으며, 현재로서는 G80을 기반으로 제작된 G80 일렉트릭파이드를 중심으로 제네시스 친환경차 라인업을 확장해 나가는 등 보다 다양한 매력을 가진 제네시스 신차 준비에 나서고 있습니다.

유카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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