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은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4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3일과 4일 양일간 서울 더케이호텔서울서 펼쳐진 이번 2024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6월부터 7월까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대상으로 진행된 지역예선을 거쳐 선발된 전국 특수학교(급) 학생, 지도교사, 학부모 등 1600여 명의 참가자들이 출전해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대회는 e스포츠대회 10종목(‘마구마구 리마스터’ ‘모두의마블’ 등)과 정보경진대회 18종목 등 총 28종목으로 치러졌으며, 각 종목별 우승자 총 29명은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등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e스포츠대회 특수학교 지체장애 팀전 부문(‘마구마구 리마스터’)은 인천은광학교 곽현민, 이승현 학생이 우승했고 특수학급 발달장애 팀전 부문(‘모두의마블’)은 인천용일초등학교 이유림, 윤지섭 학생이 우승을 차지했다.
‘마구마구 리마스터’ 종목에 참가해 우승을 거둔 곽현민, 이승현 학생은 “선생님과 함께 고생하며 열심히 연습한 결과로 우승해서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이 걸려있는 정보경진대회 결과는 추후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