렐루게임즈의 AI 게임 ‘언커버 더 스모킹 건’과 ‘마법소녀 러블리 카와이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을 직접 시연할 수 있게 됐다. 6일부터 판교역 일대에서 진행되는 GXG 2024 볼거리는 어떤 것일까?
크래프톤 산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렐루게임즈는 이번 행사에서 자사의 AI 게임을 시연할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한다.
김민정 렐루게임즈 대표는 “이번 체험존은 관람객들이 게임과 AI 기술의 융합을 실제로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람객들은 체험존에서 관람객들은 현장에서 다양한 굿즈를 받을 수 있으며,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SNS에 업로드해 특별 경품 추첨에도 참여할 수 있다.
렐루게임즈는 이번 행사에서 공동체험존을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마련했다. 렐루게임즈는 지난 4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게임 개발에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오픈AI 서비스(Azure OpenAI Service)를 활용하고 있다.
한편 GXG 2024는 성남산업진흥원과 게임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대규모 게임 문화 축제로, 게임을 문화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판교역 중앙광장 일대에서 진행된다.
9월 6일 오후 5시 성남시립국악단의 게임 OST 국악 콘서트를 시작으로, 오후 6시 개막식과 하현우의 축하 공연이 진행된다. 오후 7시부터는 총 106팀이 참가한 ‘GXG 2024 게임음악 경연대회 : The 1st GXG SOUND TRACK’에서 본선 진출을 확정한 10팀이 총상금 2,300만원, 대상 1,000만원을 걸고 치열한 본선 경연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2일차인 7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는 메인 스테이지에서 일러슽 페스 스테이지가 진행된다. 하츠칸덴, 라무네, 프록시마 클럽 등 서브컬처 인디 아이돌의 무대와 코스플레이 공연이 펼쳐진다.
올해 축제는 크게 4개의 테마에 따라 ▲무대 프로그램 ‘THE STAGE(더 스테이지), ▲참여형 프로그램 ’THE PLAY(더 플레이)‘, ▲전시형 프로그램 ’THE ART(디 아트)‘, ▲GXG 콜라보레이션 프로그램 ’THE FESTA(더 페스타)‘로 구성된다. 특히 판교역 중앙 광장을 위주로 배치되는 ’THE PLAY’ 및 ‘THE ART’ 프로그램을 통해 다채로운 게임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