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의 팝업 스토어 오픈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크래프톤은 지난달 1일부터 10월까지 성수동에 PUBG: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팝업스토어 ‘PUBG 성수’를 오픈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에버소울’ 팝업 카페 ‘커피스토펠레스’를, 엔씨는 ‘리니지M’ PXG 컬래버레이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포켓몬코리아도 포켓몬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에버소울’ IP를 활용한 팝업 카페 ‘커피스토펠레스’를 오는 7일과 8일 양일간 서울 서교동에 위치한 카페 ‘판타지트’에서 오픈한다.
이번 팝업 카페는 외부와 내부 두개 공간이 각기 다른 콘셉트로 꾸려진다. 먼저, 외부 공간은 게임 내 테마 이벤트인 ‘가온 여름 축제’으로 진행되며 내부 공간은 ‘메이드 카페’를 콘셉트로 꾸며진다.
특히, 내부 공간에서는 ‘소연의 만두? 파운두? 케이크‘, ‘메피의 달콤 딸기 초코케이크‘ 등 게임 내 정령들의 개성을 담은 다채로운 식음료를 판매한다. 식음료 구매 시에는 ‘에버소울’ 정령들이 그려진 특전 ‘띠부씰’을 함께 증정한다.
카페 외부에서는 오늘의 운세를 점쳐보고, 각종 굿즈를 받을 수 있는 ‘운세 뽑기’ 이벤트와 정령 ‘린지’, ‘클로이’, ‘로제’ 등과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을 운영한다.
‘에버소울’ 오프라인 행사 처음으로 인게임 굿즈를 판매하는 공간도 마련한다. 정령의 모습이 담긴 ‘디오라마 아크릴 스탠드’를 비롯해 ‘에덴 갓 탤런트 그래픽 티셔츠’, ‘머그컵’, ‘캐릭터 떡 메모지’ 등 다양한 한정 제작 굿즈를 판매한다.
엔씨소프트는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PXG와 컬래버레이션 활동을 진행한다. 그 중에 하나로 6일부터 PXG 컬래버레이션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3일간 진행되는 팝업스토어에서는 ▲퍼터 체험공간 ▲기념품 및 휴식 공간 ▲포토존 등을 선보이며,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PXG 컬래버레이션 특별 제품도 판매한다.
행사 전날인 9월 5일에는 리니지M 혈맹원들을 위한 특별 연회 ‘THE 1st ROUND’를 진행한다. 해당 연회는 팝업스토어 내 비밀 공간에서 열리는 유저 초청행사다. 특별 연회에서는 팝업스토어 투어와 기념 식사가 제공된다.
또한, ‘PUBG 성수’는 게임 속 공간을 오프라인에 구현한 체험형 팝업스토어로,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게임 속 요소로 구성된 공간에서 여름을 즐기는 ‘서머 바이브’를 시작으로, ▲배틀그라운드 IP 기반의 아트 전시 ‘어반 캔버스’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만나볼 수 있는 ‘얼라이언스’ 등 다양한 테마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어반 캔버스’는 오는 9월 19일부터 10월 6일까지 매주 목금토일에 진행된다.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아트 전시로,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 작품 ▲배틀그라운드 출시 7주년 기념 작품 및 웹툰 ▲이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팬아트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커스텀 워크샵’에서는 배틀그라운드 삼뚝맨 피규어 컬러링 체험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10월 10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목금토일에 진행되는 ‘얼라이언스’에서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포켓몬코리아도 스타필드 수원 1층 타워 아트리움에서 9월 23일부터 10월 10일까지 포켓몬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MZ 감성으로 해석한 부스 디자인과 한정판 오리지널 굿즈를 포함한 700여 종의 포켓몬 상품이 마련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