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 최초 특화된 독립 서버 ‘에덴’ |
기존 서버와 통합되지 않는 리니지2M 최초의 특화된 독립 서버 ‘에덴’이 오는 21일 업데이트된다.
엔씨는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라이브 방송 ‘업데이트 라운지: 에덴 프리뷰’를 13일 공식 채널을 통해 진행했다.
‘업데이트 라운지: 에덴 프리뷰’에는 이학주 사업실장, 전형수 개발 PD, 신 서버 에덴을 전담하고 있는 김현진 PD가 참여해 신규 서버 관련 최신 정보와 스페셜 영상, 기존 서버 업데이트 내용 등의 소식을 최초로 공개했다.
◆ 장비나 스킬, 유로 컬렉션 없는 ‘에덴’…클래스 체인지까지 무료 제공
‘업데이트 라운지: 에덴 프리뷰’ |
가치 보존 월드, 신서버 에덴은 본 서버와 통합되지 않는 독립 서버로 프로모션 제작과 유료 컬렉션이 없다. 클래스 체인지는 무료로 제공된다.
신 서버 에덴을 전담하고 있는 김현진 PD는 “에덴 서버를 준비하면서 가장 많이 고민한 부분은 아이템 가치 보존이다. 사냥이나 보스 전투 등 득템의 재미를 강화시키는 것에 포인트를 줘서 고민했다”고 말했다.
이어 “에덴 서버는 게임 내에서 획득하여 거래할 수 있는 장비, 스킬북 같은 아이템들은 프로모션 제작으로는 공급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며 “장비나 스킬, 유로 컬렉션 등 모두 제작으로 공급하지 않을 것이며 유저분들의 게임플레이로 아이템 가치가 결정지어질 수 있는 그런 서버를 준비했다”고 덧붙였다.
프리 클래스 체인지가 적용되어 원하는 클래스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단검, 이도류, 한손검, 활, 지팡이, 오브 등 6가지 클래스 무료 체인지가 진행된다.
◆ 원작으로의 회귀…전설 클래스 ‘데몬 슬레이어’, 전설 아가시온 ‘바이움’ 각각 1종만 공개
데몬 슬레이어, 바이움 |
신서버 에덴에는 전설 클래스는 데몬 슬레이어 1종만 공개되며, 전설 아가시온은 바이움만 선보인다.
김현진 PD는 “오픈 초기 전설을 많이 획득한 분들과 그렇지 않은 분들의 격차를 생각했다. 많은 유저분들이 게임을 재밌게 즐기기 위해 처음부터 강한 유저들이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것보다 같이 많은 소통을 통해 재밌게 풀어갈 수 있는 모습을 기대하면서 이런 결정을 했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또한 에덴에는 뽑기 천장 시스템, 정령각인 리밸런싱으로 확률이 아닌 확정 성장을 약속했다. 또한 뽑은 클래스와 아가시온을 제한된 횟수에서 다이아가 아닌 아데나로 교체가 가능한 것도 큰 차별점이다.
8월 7일부터 20일까지 ‘가치 보존 월드, 신서버 에덴’의 사전예약이 진행 중이며 이용자는 ▲자유의 기사단 반지 ▲에덴의 기사단 영웅 스킬북 지원 상자, 365일 아인하사드 축복 2단계를 유지시켜주는 ▲에덴의 축복, ▲에덴의 기사단 지원 보급품 ▲자유의 기사단 지원 보급품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 ‘에덴’에서 즐기는 각종 이벤트와 소통창구 ‘팝업 디스코드’ 공개
최초 영웅 등급 획득 시 1+1 |
첫 번째 이벤트는 영웅 가아시온을 레벨업만으로도 획득할 수 있는 ‘와이번 브레이슬렛’이다. 와이번이 잠들어 있는 팔찌를 레벨업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전용 강화 주문서로 최종 단계까지 강화하면 영웅 아가시온 엘든 와이번을 획득할 수 있다.
두 번째로는 최초 영웅 등급 획득 시 1+1으로 영웅 클래스/아가시온을 추가 지급하는 ‘퍼스트 히어로’다. 영웅 클래스를 획득하면 영웅 아가시온을, 영웅 아가시온을 얻으면 영웅 클래스를 주는 것.
세 번째 이벤트는 리니지2M 대표 보스 ‘더 퍼스트 레이드: 안타라스’다. 50레벨을 달성하면 서버별 1천 명에게 선착순 입장권이 주어진다. 안타라스 위용에 걸맞은 최상급 보상을 얻을 수 있기에 레벨 50을 빠르게 달성하는 게 중요하다.
신 서버 소식과 궁금증을 풀어줄 전용 소통창구 ‘팝업 디스코드’도 공개했다. 디스코드에서는 매주 수요일 12시(정오)에 신 서버 전용 쿠폰 코드를 공개할 예정이며, 랜덤한 시간대에 추가 코드도 공개되므로 자주 확인하여 보상을 챙기는 게 좋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