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2025 GR 코롤라
8단 자동변속기 적용
토요타는 최근 북미 시장을 위해 업데이트된 ‘2025 GR 코롤라’를 선보였다.
2022년 선보인 GR 코롤라의 매력을 유지하고 있는 신형 GR 코롤라는 더욱 세밀하게 조정된 패키지로 성능을 향상시켰다. 새롭게 8단 DAT가 추가된 점도 주목할 만하다.
2025 GR 코롤라, 8단 자동 변속기 장착
2025 GR 코롤라에 탑재된 8단 Direct Automatic Transmission(DAT)는 가주 레이싱이 개발했으며 올해 초 GR 야리스 시리즈에 도입된 것과 동일하다.
이 8단 DAT는 감속 G-Force나 속도가 아닌 브레이크와 액셀 입력을 감지해 최적의 조화를 이룬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기존 6단 수동변속기와 유사한 기어비를 제공하며 전용 쿨러를 탑재한다.
프리미엄 모델에는 추가적인 냉각 효과를 위해 서브 라디에이터가 선택 사항으로 제공된다. 참고로 프리미엄 플러스 모델에는 기본 사양으로 포함된다.
최고 출력 300마력, 최대 토크 40.8kg·m 발휘
신형 GR 코롤라의 파워트레인에서 주목할 만한 사항은 1.6L 터보차저 3기통 엔진의 토크가 37.7kg·m에서 40.8kg·m으로 증가했다는 점이다. 최고 출력은 300마력으로 이전 모델과 동일하다.
기본적으로 DAT 모델에는 런치 컨트롤 시스템이 포함된다. 제로백 관련 정보는 아직 공식 공개되지 않았다.
핸들링은 보다 업드레이드됐다. 내부 휠 리프트 감소를 위해 앞뒤 서스펜션에 새로운 리바운드 스프링을 추가 장착했다.
리어 코일과 스태빌라이저의 최적화 작업도 진행됐다. 또한 트레일링 암의 장착 위치를 조정해 가속 시 스쿼트 현상을 감소시켰다. 전·후면 토센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LSD)은 2025년형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된다.
이외에 냉각 기능 향상을 위한 방안으로 전면 범퍼를 재설계하고 디자인 일부를 변경했다. 실내는 기존 모델과 큰 차이가 없다.
신형 GR 코롤라는 북미 시장에서 코어, 프리미엄, 프리미엄 플러스 세 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프리미엄 플러스는 단조 탄소 섬유 루프, 맞춤형 후드, 서브 라디에이터, 매트블랙 휠, 헤드업 디스플레이, GR 브랜드 스웨이드 시트 등을 갖췄다. 가격 정보 및 추가 세부 사항은 올해 말 발표된다.
실시간 인기기사
- “하이브리드인데 이렇게나?!”..자존심 버렸다는 일본 자동차, 할인을 무려…
- “스펙이 무려…” 엄청난 위용 자랑하는 스포츠카 “페라리, 람보르기니도 아니다”
- “한국오면 쫙 깔릴 듯?!” 스타리아 뺨치는 미니밴, 하이브리드 스펙이 ‘대박’
- “나오면 불티날 듯”…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싼타페 닮은 모습에 ‘깜짝’
- “벤츠 진짜 어떡하나”…드디어 나온 G바겐 전기차, 주행거리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