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메리칸 프리미엄 브랜드, 캐딜락(Cadillac)이 브랜드를 대표하는 초고성능 스포츠 세단, ‘CT5-V 블랙윙(Cadillac CT5-V Blackwing)의 ‘트랙 주행 성능’을 높이는 전용 패키지 사양을 북미 시장에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캐딜락 CT5-V 블랙윙 프리시전 패키지(Cadillac CT5-V Blackwing Precision Package)가 그 주인공이며, 트랙에서 더욱 정교하고 민첩한 운동 성능을 구현하는 것에 집중한 ‘트랙 주행 전용 패키지’로 구성되었다.
사실 CT5-V 블랙윙은 그 자체로도 이미 압도적인 트랙 주행 성능을 가진 차량이다. GM이 자랑하는 견고한 차체 위에 677마력과 91.9kg.m의 토크를 자랑하는 V8 6.2L 레이아웃의 슈퍼차저 엔진(LT5, 국내 인증 기준)이 탑재됐다.
|
여기에 GM의 노하우, 그리고 모터스포츠 무대에서 쌓아 올린 경험이 담긴 MRC는 물론이고 각종 하드웨어 및 기술적인 제어 부분 등에서 보다 발전된 모습으로 일반 도로는 물론 트랙 위에서도 압도적인 주행을 자랑한다.
그러나 CT5-V 블랙윙 프리시전 패키지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더욱 정교한 조율이 더해졌다. 이를 통해 ‘트랙’ 위에서의 더욱 완벽에 가까운 운동 성능을 구현, ‘트랙 마니아’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구성됐다.
브랜드의 설명에 따르면 CT5-V 블랙윙 프리시전 패키지에는 더욱 큰 전면 스태빌라이저 바와 프론트 서스펜션의 보강을 더했다. 또한 스프링 레이트를 증가, 더욱 견고하고 즉각적인 반응성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
여기에 트랙 주행에 최적화된 스티어링 너클 및 토우 값을 구현할 수 있는 후면 서스펜션 링크 등을 적용했다. 여기에 카본-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 등 하드웨어 부분에서의 대대적인 개선을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더불어 기술적인 변화 또한 더해진다. MRC의 반응성은 물론이고 스티어링 휠, 그리고 섀시 컨트롤의 조율 방향성, 그리고 eLSD 등 다양한 부분에서 트랙 주행에 최적화된 셋업을 더해 더욱 공격적인 주행을 구현했다.
캐딜락은 CT5-V 블랙윙 프리시전 패키지의 공개에 대해 “코너 공략에서의 보다 정확한 조작은 물론이고 코너 탈출 시에도 더욱 안정적인 움직임을 구현 ‘랩 타임’ 단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