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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LR 코리아, 올 뉴 레인지로버·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PHEV 선봬 

IT조선 조회수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는 ‘올 뉴 레인지로버’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올 뉴 레인지로버 SWB P550e 오토바이오그래피. /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SWB P550e 오토바이오그래피. /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레인지로버의 MLA(Modular Longitudinal Architecture)-Flex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이 플랫폼은 내연기관부터 순수 전기차까지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대응할 수 있는 설계를 갖추고 있다. 

P55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400마력을 발휘하는 3.0리터(ℓ) 직렬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과 160킬로와트(kW) 전기 모터로 구성됐다. 시스템 최고출력은 500마력이며 최대토크는 81.6킬로그램미터(㎏·m)다. 이 힘을 바탕으로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킬로미터(㎞)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올 뉴 레인지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각각 5초, 4.9초다. 

또 38.2킬로미터시(kWh) 대용량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순수 전기 에너지만으로 국내 인증 기준 80㎞를 주행할 수 있다. 아울러 50kW DC 급속 충전 기능을 탑재해 1시간 이내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가정에서 7.2kW 출력으로 충전할 경우 5시간 만에 완충할 수 있다. 

올 뉴 레인지로버 SWB P550e 오토바이오그래피에는 독립식으로 작동하는 에어 서스펜션이 탑재됐다. 이 서스펜션은 에어 스프링 볼륨과 12밀리초 이내에 반응하는 2단 댐퍼로 구성돼 노면에 따라 서스펜션을 실시간으로 보정해 차체 움직임을 최적화한다.  

아울러 ▲올 휠 스티어링(All-Wheel Steering)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Dynamic Response Pro)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라인 다이내믹스(IDD) 시스템 등이 탑재돼 주행을 돕는다. 

올 뉴 레인지로버 SWB P550e 오토바이오그래피. /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SWB P550e 오토바이오그래피. / 랜드로버

1열과 2열에는 핫스톤 마사지 기능이 탑재됐다. 특히 2열 이그제큐티브 클래스 시트는 리클라이닝 기능과 함께 암레스트에 장착된 8인치 뒷좌석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히팅 기능이 포함된 발 받침대와 다리 받침대 등이 포함됐다. 

또 1680와트(W) 메리디안 시그니처 사운드 시스템(Meridian Signature Sound System)은 세계 최초로 4개의 메인 헤드레스트에 장착한 60㎜의 스피커와 더해져 풍부한 사운드 경험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3세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시스템(Active Noise Cancellation)도 적용됐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P550e 다이내믹 HSE. /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P550e 다이내믹 HSE. /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P550e 다이내믹 HSE에는 이중 구조 에어 챔버로 구성된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Dynamic Air Suspension)이 탑재됐다. 또 브랜드 최초로 전환 가능한 볼륨 에어 스프링(Switchable Volume Air Springs)도 적용해 주행 성능을 강화했다. 

아울러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는 최신 48V 전자식 롤 컨트롤 시스템(eARC)을 통해 최대 1400뉴턴미터(Nm)의 토크를 전자식으로 제공해 차량의 롤링 각도를 크게 줄인다. 어댑티브 다이내믹스(Adaptive Dynamics)도 적용됐다. 이 기술은 100가지 이상의 파라미터를 초당 최대 500회까지 모니터링해 코너링 시 차체 롤링과 같은 불필요한 차체 움직임이나 강한 제동 시 피치를 최소화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P550e 다이내믹 HSE. / 랜드로버

이 외에도 올 휠 스티어링과 제동 기반의 토크 벡터링 시스템을 포함한 전자식 액티브 디퍼렌셜(Electronic Active Differential with Torque Vectoring by Braking)가 적용됐다. 특히 올 휠 스티어링은 주행 환경에 따라 차축의 회전 방향을 조정하고 리어 휠을 최대 7.3도까지 조향할 수 있다. 

편의사양으로는 ▲실내 공기 정화 플러스 시스템 ▲최고급 세미 아닐린(Semi Aniline) 가죽 시트 ▲센터콘솔 냉장 보관함 등이 적용됐다.  

두 모델의 판매 가격은 올 뉴 레인지로버 SWB P550e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3470만원,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P550e 다이내믹 HSE 1억8710만 원이다.  

허인학 기자 ih.heo@chosunbiz.com 

IT조선
content@newsbel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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