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을 맞아 게임업계가 분주한 가운데 8월에도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 기반의 신작이 쏟아진다.
엔씨소프트는 8월 28일 모바일·PC 역할수행게임(RPG) ‘호연’을 출시한다. 호연은 블레이드&소울 지식재산권(IP)을 재해석한 게임으로 60여종의 캐릭터를 모으는 수집형 RPG다. 필드 기반의 다양한 시스템간 대전(PVE)과 다양한 기믹, 패턴을 가진 싱글 및 파티 보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컴투스는 8월 7일 모바일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타이니탄 레스토랑’을 출시한다. BTS 쿠킹온:타이니탄 레스토랑은 타이니탄 IP를 활용한 게임이다. 이용자는 간단한 터치만으로 게임을 즐기며 타이니탄 카드를 수집하고 무대를 직접 꾸밀 수 있다.
게임사이언스는 8월 20일 PC·콘솔용 ‘검은신화:오공’을 출시한다. 검은신화:오공은 중국 고전 소설 ‘서유기’ 기반의 3인칭 액션 RPG다.
유비소프트는 8월 30일 PC·콘솔용 ‘스타워즈:아웃로’를 출시한다. 스타워즈:아웃로는 스타워즈 IP를 활용한 첫 오픈월드 어드벤처 게임이다. 스타워즈 세계관에 등장한 유명 우주선을 조종하고 맵 내에서 활동할 수 있는 ‘엑스퍼트’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다.
스퀘어 에닉스는 8월 29일 PC·콘솔용 ‘성검전설:비전스 오브 마나’를 출시한다. 기존 인기 시리즈 ‘성검전설’에 기반한 액션 RPG다. 전작의 정령 시스템, 클래스 체인지 시스템 등을 기반으로 세미오픈 필드에서 화려한 액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릴리즈 게임즈는 8월 8일 모바일 ‘AFK 새로운 여정’을 출시한다. AFK 새로운 여정은 오픈월드 방치형 RPG다. 전작인 AFK 아레나의 캐릭터, 세계관을 한 단계 발전시켰다. 기존 전투 플레이를 비롯해 다양한 오브젝트를 배치해 게임 플레이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송가영 기자 sgy0116@chosunbiz.com
- [게임브리핑] 쿵야 레스토랑즈X크림·김씨네과일 콜라보 컬렉션 출시 외
- 인텔, 2Q 실적 ‘기대 이하’…“비용 절감 위해 15% 인력 감축 계획”
- ‘티메프 사태 키웠다’…은행권 선정산대출 책임 공방
- 바이오젠, 바이오시밀러 사업부 지속…삼성 인수 무산
- 홈쇼핑 업계, 티메프 사태에 135억원 피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