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마칸 EV 전기차가 출시되었습니다.
현재는 사전 계약 단계인 거 같고요
휠베이스가 기존 카이엔과 비슷하다고 하는데 실제로 타보니 넓더라고요
마칸 기본 모델 같은 경우는 360마력에 제로백 5.7초 일상생활에서 충분한 출력인데
마칸 터보는 639마력에 115토크를 가진 고성능 머신이네요
최고 속도 260km/h 배터리 용량은 100kWh로 꽤 큰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럽에서 인증 기준으로 1회 충전 기준 518~590km 주행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칸 EV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가 적용되었는데
DRL과 헤드라이트가 분리되었네요~~
마칸 EV
마칸 EV
범퍼 하단의 에어 플랩은 차량의 상태에 따라 열리고 닫히게 되어 있어요
마칸 EV
쿠페형 SUV 디자인인데
휠 베이시는 길어졌는데 앞뒤 오버행이 짧아 많이 스포티 해 보입니다.
마칸 EV
22인치 RS 스파이더 휠이 장착되어 있고요 ( 물론 옵션 사항입니다. )
마칸 EV
마칸이 쿠페형 디자인이라서 더 예쁜 거 같은데요~~
후면 와이퍼가 기본형에선 옵션인 거 같아요~~
사실 디자인적으로는 없는 게 예쁜 거 같아요
마칸 EV
트렁크 공간은 적당한 거 같고요
마칸 EV
블랙톤의 실내 디자인은 깔끔했고
타이칸에서 많이 봐왔던 터라 느낌은 비슷하네요
마칸 EV
계기판 윗부분이 파여 있는 게 좀 색다르게 느껴졌고요
마칸 EV
포르쉐의 시트는 얇아서 불편해 보이는데 앉아 보면 은근 편한 게 참 잘 만드는 것 같아요
마칸 EV
센터 콘솔은 손잡이처럼 쓸 수 있게 디자인되어 있네요
마칸 EV
마칸 EV
컵홀더는 2개가 있고요
마칸 EV
핸들은 대부분 동그란데 유독 이 핸들은 가지고 싶네요
마칸 EV
2열 공간은 생각보다 넓었고, 등받이 각도가 조절되지 않으나 앉았을 때 편안했습니다.
엉덩이가 쏙 들어가더라고요
마칸 EV
포르쉐는 좌우에 충전구가 있는데요~~~
누르면 옆으로 슬라이딩 되어 열리고
잠김 버튼이 따로 없는데요
120초가 지나면 자동으로 닫히거나 출발하면 닫힌다고 하네요
그리고 좌측엔 완속, 급속 충전구가 있고 우측엔 완속 충전구만 있습니다.
기본형은 전동 슬라이딩 타입이 아닌 거 같아요
마칸 EV
프렁크가 있는데 생각보다 넓더라고요~~
마칸 EV
마칸 EV 터보는 실버 배지이고 4S, 4, 기본 모델은 금색 배지라고 하네요
최근 출시되는 차량부터 터보 모델엔 실버 배지가 적용된다고 하네요
마칸 터보 EV 차 키인데 이전에 사용하던 키가 조금 더 멋있는 거 같아요~~~
키에도 실버 방패가 장착되어 있네요~~~
마칸 EV
포르쉐 용산 전시장에 마칸 터보 EV 보고 온 후기입니다.
포르쉐 센터 용산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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