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은 지난 2분기 영업이익이 작년 동기 대비 2.4% 감소한 762억원으로 잠정집계됐다고 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58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했다. 다만 매출은 2조2029억원으로 5% 늘었다.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 영업이익은 108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5.5% 감소했다. 매출액은 4조1567억원으로 5.3% 증가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고금리·고물가 지속, 경기침체로 인한 내수부진 등 어려운 경영 환경에서도 편의점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며 매출 소폭 상승을 기록했다”며 “상반기 업계 최대 히트작 생레몬하이볼을 통한 주류 매출 증대, 대형 식품사, 제약사, 게임사 같은 이종 업계와의 콜라보 지속 등이 긍정적인 효과를 보였다”고 말했다.
다만 5~6월 연휴 및 주말 지속된 우천과 같은 비우호적 기상환경, 운영비 증가 등이 실적 변수로 작용하면서 영업익이 감소했다는 설명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3분기는 업계 내 매출 최대 성수기로 간편식, 디저트, 주류 등 여러 카테고리에서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관련 차별화 상품 확대를 통해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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