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는 최근 긴 장마와 무더위로 인해 간편식 인기가 높아지며 관련 상품이 호실적을 보이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실제로 SK스토아 판매량 분석 결과 지난 1일부터 30일까지 간편식 카테고리의 판매량이 작년 동기 대비 약 80%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여름철 보양식으로 많이 찾는 삼계탕 간편식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약 60% 늘었다. 지난 8일 올 시즌 처음 선보인 ‘정호영 셰프의 민물장어구이’는 약 200%의 취급고 목표 달성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SK스토아는 이같은 현상에 대해 간편식 상품 다양화로 소비자 선택권이 넓어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여름철 무더위로 인해 직접 조리보다는 간편식으로 식사를 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점도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간편식 인기는 다양한 메뉴로 이어졌다. SK스토아가 워커힐 호텔과 손잡고 지난 16일 선보인 ‘워커힐 고메 한돈한우 함박스테이크’의 경우 최초 방송 취급고 목표 달성률 약 130%를 기록하며 약 2000개의 준비 물량이 모두 판매됐다. 지난 27일 새로 선보인 ‘워커힐 고메 아란차 티라미수’ 역시 100건 이상의 사전 주문이 몰리며 인기리에 판매됐다.
신희권 SK스토아 커머스사업그룹장은 “최근 긴 장마에 무더위까지 겹치며 홈쇼핑 고객들은 간편식을 많이 찾고 있다”며 “특히 이 때에 맞춰 선보인 워커힐 고메 상품들이 예상을 적중하며 호실적을 보이고 있기에 앞으로도 다양한 간편식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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