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도이치모터스의 자회사인 이탈리아 오토모빌리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기념하며 람보르기니 분당 전시장을 신규 오픈했다고 밝혔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분당 전시장을 신규 오픈했다. / 람보르기니](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7/CP-2023-0274/image-d8605d52-d71b-4099-9198-5eb624ef8b20.jpeg)
이날 행사에는 페데리코 포스키니(Federico Foschini)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 프란체스코 스카르다오니(Francesco Scardaoni) 아시아·태평양 총괄이 참석했다.
또 람보르기니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이자 베스트셀러 우루스의 가장 강력한 ‘우루스 SE’도 함께 공개했다.
![람보르기니 분당 전시장 전경. / 람보르기니](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7/CP-2023-0274/image-edeb084d-07b6-4127-980a-416886a5dcec.jpeg)
새로 오픈한 분장 전시장은 판교 테크노밸리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지상 1층 540.62제곱미터(㎡)(164평) 규모다. 분당·판교 지역은 서울 강남과 접근성이 좋으며 인구 밀집도가 높아 유동 인구가 많은 곳이다. 또 주요 IT 기업들이 밀집해 있어 높은 구매력을 가진 지역으로 평가된다.
![람보르기니 분당 전시장에 마련된 상담 전용 공간 애드퍼스넘(Ad Personam) 라운지. / 람보르기니](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7/CP-2023-0274/image-c4dbb24d-f1ce-4da2-9bdb-a9925811c080.jpeg)
분당 전시장에는 상담 전용 공간인 애드퍼스넘(Ad Personam) 라운지가 마련됐다. 이를 통해 성격, 생활방식, 원하는 스타일 등을 반영해 외관부터 내부, 색상, 트림 등을 무한하게 커스터마이징 해볼 수 있다. 또 외관 컬러와 실내 가죽 컬러 조합은 람보르기니 카 컨피규레이터(Lamborghini Car Configurato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가죽 시트, 탄소 섬유 소재와 배기관 부품 등을 직접 만지고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람보르기니 패션 라인인 ‘콜레지오네(Collezione)’와 차량용 정품 액세서리 ‘아첸소리 오리지날리(Accessori Originali)’ 제품을 함께 선보인다.
스테판 윙켈만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회장 겸 CEO는 “한국은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진 주요 시장 중 하나기 때문에 고객에게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매장을 확장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새로 오픈한 분당 전시장 역시 고객들의 드림카를 맞춤 제작할 수 있는 애드퍼스넘 라운지를 마련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2024년은 두 번째 하이브리드 모델을 라인업에 추가하면서 ‘디레지오네 코르 타우리(Direzione Cor Tauri, 황소자리의 심장을 향하여)’ 전략의 두 번째 국면을 맞이하는 해로 하이브리드 시대로의 전환과 함께 분당 전시장은 최첨단의 향상된 브랜드 경험을 약속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람보르기니 분당 전시장 실내 전경. / 람보르기니](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7/CP-2023-0274/image-742e2074-2f20-4e0f-a935-ebe8b7a21b18.jpeg)
프란체스코 스카르다오니 아시아·태평양 총괄은 “한국은 전 세계 7위, 아시아·태평양 지역 3위를 차지하는 큰 시장으로 강력하고 빠른 성장을 보여주는 곳인 만큼 분당에 두 번째 전시장을 설립하게 된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며 “이탈리아 오토모빌리는 람보르기니가 기대하는 품질과 서비스를 완벽하게 제공할 수 있는 파트너로 분당 전시장 오픈은 한국 시장에서 람보르기니가 얼마나 매력적인지를 보여주는 것이다”고 전했다.
허인학 기자 ih.heo@chosu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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