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데이는 세일즈포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양 사간 협력을 통해 데이터 기반 통찰력을 제공하는 새로운 인공지능(AI) 직원 서비스 에이전트를 개발한다는 계획을 29일 발표했다.
워크데이와 세일즈포스가 함께 개발하는 새로운 AI 직원 서비스 에이전트는 워크데이 플랫폼 및 ‘워크데이 AI’와 세일즈포스의 새로운 ‘에이전트포스 플랫폼’ 및 ‘아인슈타인’ AI가 결합돼, 다양한 직원 서비스를 위한 에이전트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이다.
양사는 ‘워크데이 AI’와 ‘아인슈타인’ 에이전트 플랫폼을 통합해, 두 가지 생성형 AI 기능을 워크데이와 세일즈포스 환경 전반에 걸친 하나의 원활한 직원 경험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구현될 새로운 AI 직원 서비스 에이전트는 거대언어모델(LLM)을 사용해 자연어로 소통하고, 공유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질문에 관련성 높은 대화형 응답을 지원한다.
복잡한 케이스가 발생하면 AI 직원 서비스 에이전트는 해당 케이스를 해결하기 위해 적합한 담당자에게 케이스를 이전하고, 원활한 전달을 위해 이전까지의 기록과 전후관계들을 보존하는 등, 사용자와 AI간 원활한 협력을 지원한다.
양사는 공유 데이터 기반을 구현하기 위해 세일즈포스의 제로 카피 파트너 네트워크를 활용할 예정이며, 고객들은 데이터를 복제하거나 별도의 통합을 구축할 필요 없이 워크데이 및 세일즈포스 플랫폼 전반에 걸쳐 데이터에 접근, 활용하고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워크데이는 슬랙과 기존의 통합을 강화해 사용자들이 워크데이의 인사 및 재무 기록을 슬랙에서 바로 접근하고 협업할 수 있도록 향상된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마크 베니오프(Marc Benioff) 세일즈포스 회장 겸 CEO는 “모든 기업들이 가지는 AI 기회는 직원을 보강하고 놀라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있다”며 “워크데이와의 새로운 파트너십에 매우 기대가 크다. 우리는 생성형 AI와 자율형 AI를 기반으로 놀라운 경험을 창출해 모든 직원이 해답을 얻고 새로운 스킬을 배우며 문제를 해결하고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칼 에센바흐(Carl Eschenbach) 워크데이 CEO는 “모든 비즈니스에서 가장 기본적인 3가지 요소는 직원, 고객 그리고 재무다”라며 “워크데이와 세일즈포스는 양 사의 플랫폼, 데이터 세트, AI기능을 통합함으로써 고객들이 최고의 AI 기반 직원 경험을 제공해 궁극적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전례 없는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권용만 기자 yongman.kwon@chosu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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